(토마토 추천영화)‘요로나의 저주’ 외 4편
입력 : 2019-04-19 17:41:25 수정 : 2019-04-19 17:41:25
[뉴스토마토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비수기 막바지 극장가 풍경이다. ‘어벤져스: 엔드게임개봉을 앞두고 모든 상영작이 관객 기근 현상에 시달리고 있다. 4 16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이했지만 생일의 관객 몰이도 더딘 수준이다. 작지만 큰 울림이라고 애써 위로하기엔 성적이 시원치 않다. 국내에선 낯선 다크 히어로 헬보이의 화끈함도 4월 비수기를 꿰뚫기엔 역부족이다. 배우 김윤석의 첫 연출작이자 호평이 쏟아진 미성년역시 마찬가지다. 김해숙의 전매특허 엄마 연기가 돋보인 크게 될 놈은 제목만큼 큰 감동을 주기엔 모자람이 너무 커 보인다. 관객들이 극장가를 외면하고 있다. 다음 주 어벤져스: 엔드게임개봉 폭격을 앞둔 폭풍전야처럼 느껴진다. (19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 생일
 
주연: 전도연, 설경구, 김보민, 윤찬영
감독: 이종언
개봉: 4 3
누적 관객 수: 896004
 
2014 4월 그날 이후. 세상을 먼저 떠난 아들수호에 대한 그리움을 안고 살아가는 '정일' '순남'의 가족. 어김없이 올해도 아들의 생일이 돌아오고, 가족들의 그리움은 더욱 커져만 간다. 수호가 없는 수호의 생일. 가족과 친구들은 함께 모여 서로가 간직했던 특별한 기억을 선물하기로 하는데. 1년에 단 하루. 널 위해, 우리 모두가 다시 만나는 날.
 
토마토 추천평: 내 삶이 위로 받는 시간
토마토 별점: ★★★
 
 
◆ 요로나의 저주
 
주연: 린다 카델리니, 로만 크리스토우, 제이니-린 킨첸
감독: 마이클 차베즈
개봉: 417
누적 관객 수: 46531
 
1973, 애나는 남편 없이 두 아이와 살고 있다. 사회복지사인 애나가 담당하던 한 여인의 아이들이 불의의 사고로 목숨을 잃자, 그녀는 이것이요로나의 짓이라면서 애나에게도 똑같은 저주가 내릴 것이라 예언한다. 어느 날부터인가 울음소리가 들려오고 의문의 존재가 아이들을 위협하는데. 전 세계가 벌벌 떤 최강 물귀신, 요로나의 울음소리가 들리면 절대 벗어날 수 없다.
 
토마토 추천평: 물이 무서워졌다
토마토 별점: ★★
 
 
◆ 크게 될 놈
 
주연: 김해숙, 손호준, 남보라
감독: 강지은
개봉: 4 18
누적 관객 수: 16364
 
전라도 어느 섬마을, 기강과 기순 남매의 엄니순옥’(김해숙) 깡다구 하나는 알아주는 순옥의 사고뭉치 아들기강’(손호준). 집을 나간 기강은 성공만을 꿈꾸다, 결국 범죄자로 전락해 사형을 선고 받게 된다. 정부는 엄정한 법집행을 이유로 사형집행을 발표하고, 언제 죽을지 모른다는 불안과 공포로 자포자기한 기강에게 평생 까막눈으로 살아온 엄니의 생애 첫 편지가 도착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너무 간결해서 오히려 더 아쉽다
토마토 별점: ★☆
 
 
◆ 미성년
 
주연: 염정아, 김소진, 김윤석, 김혜준, 박세진
감독: 김윤석
개봉: 4 11
누적 관객 수: 195503
 
같은 학교 2학년 주리(김혜준)와 윤아(박세진)가 학교 옥상에서 만났다. 최근 주리의 아빠 대원(김윤석)과 윤아의 엄마 미희(김소진) 사이에 벌어진 일을 알게 된 두 사람. 이 상황이 커지는 것을 막고 싶은 주리는 어떻게든 엄마 영주(염정아) 몰래 수습해보려 하지만 윤아는 어른들 일에는 관심 없다며 엮이지 않으려 한다. 그 때, 떨어진 주리의 핸드폰을 뺏어든 윤아는 영주의 전화를 받아 그 동안 감춰왔던 엄청난 비밀을 폭로해 버리고, 이를 본 주리는 멘붕에 빠지게 되는데. 폭풍 같은 사건을 마주한 두 가족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토마토 추천평: 찌질한 김윤석 연기는 역시 甲!
토마토 별점: ★★★☆
 
 
◆ 헬보이
 
주연: 데이빗 하버, 밀라 요보비치, 이안 맥쉐인
감독: 닐 마샬
개봉: 4 10
누적 관객 수: 27482
 
'헬보이' 자신이 소속된 B.P.R.D(초자연 현상 연구 방위국)의 임무로 영국의 한 비밀 단체의 괴수 사냥을 도우러 갔지만 되려 공격을 당하고, 곧 영국에서 어마어마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서기 517, 아서왕에게 패하고 몸이 6조각으로 나뉘어 봉인된 '블러드 퀸'을 다시 부활시켜 인류를 파멸시키려는 초자연적 빌런들에 의해 영국은 물론 전 세계가 위험에 빠지게 된다. 헬보이는 이들에 맞서 인류를 위험으로부터 구해야만 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이게 진짜 헬보이!!!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