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앤씨, 홍채인식시스템 신제품 인증 획득
홍채인식 범위 확장시키는 홍채영상 획득 기술 적용
2022-09-22 17:17:20 2022-09-26 10:35:24
[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케이티앤씨는 22일 홍채인식 범위 확장을 위한 홍채영상 획득기술이 적용된 홍채인식시스템으로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신제품(NEP) 인증을 획득했다. 
 
케이티앤씨의 홍채인식장치. (사진=케이티앤씨)
 
신제품 인증은 국내 최초로 개발된 신기술과 이에 준하는 대체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인증하는 제도다. 홍채인식장치로는 케이티앤씨 제품이 처음으로 신제품 인증을 받았다.
 
케이티앤씨는 신제품 인증을 통해 출입통제 보안성이 요구되는 공공시장에서 자사 제품의 영향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산업기술혁신촉진법과 동법 시행령에 따르면 신제품 인증을 받은 제품은 공공기관에서 제품 구매액의 20%를 의무 구매해야 한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에도 포함된다.
 
케이티앤씨 관계자는 "홍채인증은 다른 생체인증 방식보다 보안성, 고유성, 위조불가능 등 고도의 보안이 요구되는 공공기관에서 더욱 필요한 솔루션임에도 그동안 얼굴 인증에 비해 홍채정보 획득이 어렵고 그만큼 인증과정이 불편했다"며 "자사는 이런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보안성을 높이고 사용상 편리함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