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상장협, 딜로이트 안진과 내부회계관리제도 교육 영상 공개
입력 : 2020-12-15 오후 1:04:53
[뉴스토마토 우연수 기자] 한국상장회사협의회(상장협)는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과 함께 내부 회계관리제도 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상장협과 딜로이트 안진은 지난 2019년부터 시행된 내부회계관리제도 인증 수준 강화에 따라 실무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장회사들을 지원하고자 이번 교육 동영상을 제작했다. 오는 2023년부터는 강화된 내부회계관리제도가 전체 상장사로 확대된다.
 
상장협은 임직원과 감사(위원회)용 교육 동영상을 각각 제작해 회사들의 내부회계관리제도 교육을 지원하고 딜로이트 안진은 회계감사 및 내부회계 전문가들이 제작에 참여, 교육 내용에 전문성을 더했다.
 
이번 교육 동영상은 상장협 회원사뿐만 아니라 내부회계관리제도를 운영해야 하는 모든 기업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상장협과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홈페이지에서 공개하고 있다.
 
이번 영상 제작은 상장협과 딜로이트 안진이 체결한 '내부회계관리제도 관련 공동업무협약'의 연장선상에서 추진되는 일이기도 하다.
 
이기헌 상장협 상근부회장은 “많은 기업들의 경우 내부회계관리제도 전문인력도 부족하고
코로나19로 대면 교육도 쉽지 않은 상황에 직면해있다”며 “내부회계관리제도 교육을 자체
적으로 진행함에 있어 이번 교육 동영상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용석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회계감사본부장은 “개정된 외부감사법으로 회사 임직원의 내부회계관리제도 교육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내부회계관리제도는 회계투명성에 대한 전체 임직원의 참여와 인식 제고가 필요한 만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상장사들이 새로운 제도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한국상장회사협의회
 
우연수 기자 coincidence@etomato.com
 
우연수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