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심승일 고압가스연합회 회장, 만장일치로 연임 결정
고압가스연합회, 정기총회 열고 임원선출·사업계획 의결
입력 : 2021-02-25 오후 2:12:00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한국고압가스공업협동조합연합회는 25일 서울 강남구 연합회 회의실에서 제19차 정기총회를 열고 심승일 회장의 연임을 결정했다.
 
심승일 회장은 재임 기간 중 고압가스업계의 당면 과제인 ‘가스안전과 수급안정’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작년에는 가스안전규제의 합리화를 위해 산업부, 가스안전공사 및 가스업계가 동참하는 '고압가스안전협의회' 구성을 산업부에 건의해 작년말부터 동 협의회 활동이 시작됐으며, 관련 제도의 개선 방안을 마련하는 등 가스업계 애로 해결에 힘써 왔다.
 
또한 매년 반복되는 고압가스 수급 고충 해소를 위해 가스 메이커를 직접 방문해 공급 확대를 요청하는 한편 주무부처인 산업부에 고압가스산업 담당 부서가 지정되도록 하는 등 관리 및 지원 체계를 갖추게 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심승일 회장은 “고압가스업계가 서로 협력해서 시장의 안정화를 이뤄나가야 하고, 산업 특성상 각종 사고의 개연성이 높으므로 더욱 철저한 안전관리가 필요하다”며 “연합회는 현실적인 여건을 고려하여 각종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업계와 공동노력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심승일 한국고압가스공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 사진/한국고압가스공업협동조합연합회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정등용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정등용기자의 다른 뉴스
새 수장 맞은 벤처기업협회, 민간 벤처 생태계 허브 역할 다짐
청호나이스, ‘청호 에스프레카페’ 출시…커피머신부터 얼음정수기 기능까지
알에스오토메이션, 스마트공장 소재 부품 경쟁력 평가 1위
임병훈 신임 이노비즈협회장 “매출 1000억 기업 1000개사 육성하겠다”
(2021청년컨퍼런스)정광섭 대표 "청년 일자리 새로운 고민 필요…경제 회복 넘어 '초회복' 해야"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