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한컴위드, 디지털 금 거래 플랫폼 ‘한컴디지털에셋’ 앱 출시
입력 : 2022-07-04 오전 9:35:01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한컴위드(054920)가 지난해 선보였던 디지털 금 거래 플랫폼 ‘골드모어’를 전면 개편해 ‘한컴디지털에셋’ 앱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한컴디지털에셋’은 실시간 국제 금 시세에 따라 0.1g 단위로 한컴금거래소가 발행하는 디지털 금 상품권인 ‘한컴디지털골드’를 구매해 모바일에서 쉽고 편하게 금거래를 할 수 있는 거래 플랫폼이다. 24시간 거래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 모두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현금 또는 실물 금의 교환을 통해 디지털 금 상품권 구매가 가능하며, 상품권 선물하기 기능도 제공한다. 디지털 금 상품권은 다시 현금이나 실물 금으로 인출할 수도 있다. 한컴위드 측에 따르면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로 거래가 가능하고, 디지털 금 상품권으로만 사고 팔 시에는 실물 금에 부과되는 부가세가 없기 때문에 금거래에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한컴디지털에셋은 모바일 트레이딩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응용해 매수 및 매도 호가, 수량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거래가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금 시세 하락 시에도 상품권을 대여 및 매도를 통해 수익을 구현할 수 있는 렌딩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한컴위드 관계자는 "소액으로 편리하게 금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라면서 "레버리지 거래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장하고 금 외에 은까지도 취급 자산의 범위를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한컴위드)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홍연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