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이건창호가 건축가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등 전문가 집단을 위한 창호 전문 브랜드 웹사이트 '이건창호 아카이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건창호의 창호전문 브랜드 웹사이트 '이건창호 아카이브' 연출 이미지. (사진=이건창호)
이건창호 아카이브는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전문가 집단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됐다. 아카이브에서는 이건창호 전 제품에 대한 정보를 이용자가 스스로 검색하고 취사 선택할 수 있다. 직원을 통해야만 수집이 가능했던 도면, 매뉴얼, 성적서뿐만 아니라 제품별 카탈로그도 해당 사이트에서 쉽고 간편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건창호는 전문가 집단을 위한 온·오프라인 서비스도 강화했다. 사이트 내 클릭만으로 성능, 규격 등 제품 간 비교가 가능한 원 클릭 스펙 비교 서비스, 시공현장을 지도화해 위치별로 시공사진을 한 번에 모아보고 제품 사양까지 확인할 수 있는 시공사례 공유 서비스 등의 웹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설계도면에 대한 내풍압성, 단열성능 등 성능 검토뿐만 아니라 시공성, 적용자재의 상세 스펙 결정 등에 대해 오프라인 컨설팅도 진행한다.
이건창호 관계자는 "최근 건설사를 비롯한 전문가 그룹의 비대면 영업활동이 증가한 만큼, 온라인에서도 방대한 제품·시공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하고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웹사이트를 개발했다"며 "고객이 직접 정보를 찾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사이트를 만들고자 노력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업데이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