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김종호 기보 이사장,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지원 소통 행보
신약플랫폼 기술기업 지뉴브 연구센터 방문
입력 : 2022-08-10 오전 9:28:45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은 바이오산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최근 시행한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우대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10일 서울 종로구 소재 신약플랫폼 기술기업 지뉴브의 신경과학연구센터를 방문했다. 
 
지뉴브는 미국에서 신경생물학 박사학위를 받은 한성호 대표를 중심으로 난치질환 치료제를 개발할 목적으로 2016년 설립됐다. 자체 신약개발 플랫폼을 통해 루게릭병 치료제, 면역항암제 등의 분야를 개척하고 있는 국내 바이오 전문기업이다.
 
한성호 지뉴브 대표는 "기보의 보증지원을 통해 바이오 혁신신약 연구를 가속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면서 "바이오 산업은 연구개발단계에서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고 사업진행을 지속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기보의 기술평가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미래의 가치를 인정받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책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김 이사장은 "기보는 코로나 팬데믹 사태로 국내 바이오산업 성장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새정부 국정과제에 발맞춰 바이오산업 등 초격차 미래전략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며 "지뉴브가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여 국내 바이오산업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보라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