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쿠첸, 3가지 압력 탑재한 쿠첸 트리플 밥솥 출시
입력 : 2022-09-16 오전 10:57:14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쿠첸이 초고압, 중압, 무압 3가지 압력을 구현하는 '쿠첸 트리플' 밥솥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존 밥솥은 1개의 압력밸브로 고압과 무압만 제어가 가능했지만 쿠첸 트리플 밥솥은 2개 압력 밸브를 이용해 초고압부터 중압, 무압까지 정밀한 압력제어가 가능하다. 제품 색상은 네이처 화이트, 아이보리, 블라썸 화이트, 스톤블랙 총 4가지로  출시될 예정이다.
 
3가지 압력 중 2.1초고압은 지난해 쿠첸이 선보인 국내 최초, 국내 유일 초고압 기술이다. 취사 온도를 121도까지 높여 불림 없이 잡곡밥은 부드럽게, 백미밥은 빠르게 취사하며 고온·고압으로 차지고 쫀득쫀득한 식감을 구현한다. 무압은 압력이 없어 고슬고슬하고 부드러운 밥맛을 구현해 재료 본연의 식감을 살려주는 요리용 백미밥으로 활용하기 좋다.
 
쿠첸은 이번 신제품 내솥에도 초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소재인 STS316Ti를 적용했다. 의료용으로도 사용되는 STS316Ti 소재에는 몰리브덴과 티타늄이 첨가돼 녹과 부식, 염분에 특히 강하다.
 
스마트 IoT 기술을 적용해 주방을 벗어나 외부에서도 밥솥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쿠첸ON'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다운받아 와이파이(Wi-Fi)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밥솥과 스마트폰이 연결된다.
 
쿠펜의 트리플 밥솥. (사진=쿠첸)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보라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