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중기중앙회, 2023년 수출컨소시엄사업 주관단체 모집
30일까지 '중소기업 해외전시포탈' 통해 신청·접수
입력 : 2022-09-18 오후 12:00:00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의 글로벌화 및 수출촉진을 지원하기 위해 업종·지역별 수출컨소시엄을 구성해 해외시장에 파견하는 '2023년 수출컨소시엄 사업' 주관단체를 30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수출컨소시엄 사업은 중소기업이 해외전시회 및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경우 필요한 부스임차비 및 장치비, 물품운송비 등의 경비를 70%까지 국고지원해 해외마케팅 활동을 도와주는 수출지원사업이다.
 
특히, 중기중앙회는 이번 2023년 수출컨소시엄사업의 경우 파견 준비단계에서 사전 B2B 마케팅까지 지원내용을 확대해 전시회 참가 전 온라인 화상수출상담 등을 통해 해외전시회(상담회) 참여성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주관단체는 중소기업협동조합, 협회 등 업종별 중소기업 단체, 전문무역상사, 전시전문기업 등 민간전문기업, 수출유관기관 등이다. 이번 모집공고를 통해 지원대상 주관단체 및 전시회(상담회)가 선정되면, 추후 각 주관단체에서 각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모집공고 내용는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와 중소기업해외전시포탈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이달 30일까지 중소기업해외전시포탈에서 하면 된다. 온라인으로 모든 구비서류를 제출할 수 있다. 세부사항은 중소기업중앙회 무역촉진부로 문의하면 된다. 
 
전혜숙 중기중앙회 무역촉진부장은 "최근 전 세계가 위드 코로나로 일상화되면서 해외전시회 개최가 정상화되고 있는 만큼 그동안 신규 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어온 중소기업들의 전시회 참가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이라며 "경쟁력 있는 해외전시회를 통해 중소기업들이 수출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중소기업협동조합 및 업종별 전문 협·단체들의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보라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