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구혜선, 2022 양주배리어프리영화제 심사위원 위촉
입력 : 2022-09-20 오전 12:23:35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배우이자 영화감독인 구혜선이 ‘2022 양주배리어프리영화제의 심사위원 및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배리어프리란 장애인이나 노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 편하게 살아갈 수 있게 물리적인 장애물심리적인 벽 등을 제거한 생활 환경을 뜻한다.
 
양주배리어프리영화제는 지난 2020년부터 배리어프리 운동의 확산을 돕고 미래 영화의 주역이 될 인재들을 발굴하기 위해 시작됐다. 이번 영화제 역시 장애인이나 노인 등 약자를 배려하는 배리어프리의 내용을 담은 자유로운 주제로 사전 공모전이 진행됐다. 구혜선은 해당 작품들을 심사하는 심사위원이자 홍보대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지난 2021년에도 홍보대사로 활동한 바 있는 구혜선은 “2년 연속 양주배리어프리영화제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어 기쁘다아직은 낯설고 생소할 수 있지만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인 배리어프리가 보다 많은 분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 배리어프리 환경에 대한 인식 개선과 배리어프리 문화콘텐츠 확산을 위한 영화제가 앞으로도 꾸준하게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위촉 소감을 전했다.
 
해당 영화제는 오는 10 15일 양주별산대놀이마당에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시상식과 수상작 상연각종 축하공연 등의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구혜선 심사위원. (사진=아이오케이 컴퍼니)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신상민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