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메디컬아이피, '대한해부학회' 참가
메타버스 기반 의학 발전 방향 모색
입력 : 2022-10-21 오전 9:42:44
대한해부학회에서 진행된 메디컬아이피 세미나 현장. (사진=메디컬아이피)
 
[뉴스토마토 고은하 기자] 메디컬아이피가 10월19일부터 21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대한해부학회 학술대회'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6월 메디컬아이피는 대한해부학회와 MOU를 체결하고 디지털 해부학의 발전을 위한 정보 교류 및 공동 연구, 디지털 해부학 교육 사업, 의료 IT 생태계 조성 등에 뜻을 모은 바 있다.
 
이번 학회 기간 중 메디컬아이피의 세미나가 별도 마련돼 △MDBOX 해부 구조물의 체계 및 내용 △MDBOX 활용 의대생 심상 실습 적용 사례 △MDBOX 활용 해부학 교육 경험 등을 주제로 다양한 발표도 진행됐다.
 
세미나에서 MDBOX 활용 경험을 소개한 정혜원 제주대학교 의과대학 학생은 "MDBOX는 교과서, 영상 자료, 카데바, 3D어플리케이션이 지닌 한계를 모두 해소한다"며 "메타버스 기술을 통해 높은 몰입감과 다양한 조작에 기반한 시뮬레이션 기능을 경험하고, 해부학 구조물의 움직임을 관찰하며 다수 인원이 동시에 반복적인 실습을 진행하는 등 새로운 의료 교육을 포함해 메타버스 기술이 지닌 높은 의료적 가치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상준 대표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기존의 해부학 교육에서 발생하는 미충족 수요를 확인하고 나아가 메타버스 기술로 이를 보강, 대체할 기회를 발견할 수 있었다"며 "메디컬아이피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한 범용적 해부학 메타버스 플랫폼 MDBOX의 고도화를 가속화해 해부학 교육, 나아가 의학의 발전과 변화를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은하 기자 eunha@etomato.com
고은하 기자
SNS 계정 : 메일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