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새마을금고중앙회, 저소득 장애인 가정에 김치 후원
장애인 복지시설 일손 돕기 봉사활동도 병행
입력 : 2022-10-25 오후 1:09:44
[뉴스토마토 이종용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이달 24일부터 28일까지 5일 간 서울 강남구 수서동에 소재한 강남세움복지관에서 지역사회 취약계층인 저소득 장애인 가정을 위해 김치 후원 및 장애인 복지시설 일손 돕기 봉사활동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지역사회 내 저소득 장애인 가정 230곳이 겨울을 날 수 있는 김장김치 2300kg(가정 당 10kg)가 전달 예정이며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 55명이 총 220시간에 걸쳐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들은 5일 간 매일 진행된 봉사활동을 통해 후원된 김치를 장애인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배달하는 활동과 더불어 복지시설 내 식당의 급식보조, 후원물품 나눔, 스마트홈 지원가정 모니터링 등 복지시설에서 일손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올해 계속 되는 물가 상승으로 겨울나기 김장을 포기하는 이웃들이 많아져 안타깝게 생각한다. 금번 후원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새마을금고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가장 가까운 이웃으로, ESG경영 실천과 지역상생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들이 김장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 좌측에서 세 번째가 황국현 새마을금고중앙회 지도이사.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이종용 기자 yong@etomato.com
 
이종용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