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MAMA 공식입장 “부정 투표, 최종 집계 제외 처리할 예정”
입력 : 2022-11-04 오후 6:03:03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MAMA 측이 부정 투표와 관련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MAMA’ 측은 4현재 Mnet Plus에서 진행하고 있는 ‘2022 MAMA AWARDS’ 투표는 회원 가입, 투표 시작에서 완료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투명하고 공정한 투표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단계별로 철저한 검증 과정을 거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투표의 전 과정은 글로벌 K-POP 팬들이 모두 볼 수 있도록 전체 투표 수와 아티스트별 득표율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다또한 모니터링 과정에서 부정 투표로 확인되는 데이터는 최종 집계에서 제외 처리할 예정이다고 했다.
 
또한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부문은 Mnet Plus, 스포티파이, 트위터, 유튜브를 통해 집계된 데이터를 전부 합산해 본 투표 후보자가 선정된다. K-POP 아티스트들과 그들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글로벌 K-POP 팬들의 목소리가 투표 과정에 정직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올바른 투표 문화 조성에 협조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앞서 온란인을 중심을 일부 후보 가수들의 득표수 및 순위 상승 그래프가 비정상적이라는 의혹과 함께 의도적으로 부정 투표를 시도한 정확이 포착됐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022 MAMA AWARDS’29일부터 30일까지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열린다.
 
mama 공식 입장. (사진=Mnet)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신상민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