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기보, 제주테크노파크와 MOU…특허기술 사업화 지원
입력 : 2022-11-15 오전 11:53:16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재)제주테크노파크와 15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TP 회의실에서 '보증연계형 특허기술 가치평가 지원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기술거래 촉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우수 특허기술을 보유한 제주지역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금융지원을 강화하는 등 특허기술의 기술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제주TP는 우수 특허기술을 보유한 제주지역 중소기업을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특허기술가치평가, 맞춤형 보증지원 등 종합지원을 통해 제주지역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함과 동시에 기술이전·거래와 같은 비금융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양 기관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14일 주최한 '제12회 제주산업발전포럼'에서 참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이전설명회를 진행하고 업무협약 관련 세부 실행방안을 논의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대균 기보 광주기술혁신센터장은 "기보는 특허기술 가치평가, 기술이전 등 다양한 중소벤처기업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강화 및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 역동적 혁신성장을 위한 정부 정책에도 적극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기술보증기금이 제주테크노파크와 '보증연계형 특허기술 가치평가 지원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기보)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보라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