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한국부동산경영학회, 6일 ESG 경영환경 조성 세미나 개최
'ESG 경영환경조성과 정책기반 구축 전략'을 주제로 열려
입력 : 2022-12-05 오전 9:09:21
[뉴스토마토 김충범 기자] 한국부동산경영학회는 김주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시 갑)의 주최로 ESG 도시설계협회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세미나를 오는 6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ESG 경영환경조성과 정책기반 구축 전략'을 주제로 열린다. ESG는 환경보호, 사회공헌 및 지배구조의 투명성 등을 통해 관리하는 경제 주체의 경영 활동을 뜻한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저탄소 공존 및 공유의 시대를 맞이한 가운데, 국제·정부·기업·산업·경영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 특히 탄소중립, 코로나19 대유행, 미·중 패권 경쟁 등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국내외적으로 ESG 경영에 대한 관심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 제1부는 서진형교수(경인여대 MD비즈니스학과)의 사회로 진행된다. 제1주제는 ESG 경영 환경과 부동산전략(박문수 교수·상명대), 제2주제는 ESG 경영을 위한 도시재생전문가의 필요성(서화진 사무국장·ESG 도시설계협회)의 주제발표가 있다.
 
이어 이춘원 교수(광운대), 이재우 교수(목원대), 최인호 교수(남서울대), 서준혁 박사(ESG 도시재생연구소), 주판준 소장(HRA 도시재생연구소) 등의 열띤 토론이 실시된다.
 
김학환 회장은 "전 세계적으로 ESG 경영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필수 경영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고, ESG 경영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있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모든 산업이 ESG 경영 시대에 적합한 전략을 마련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이번 세미나가 대응 정책 기반 구축을 위한 전략을 모색하고, 우리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뉴시스)
 
김충범 기자 acechung@etomato.com
김충범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