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2022 MBC 연기대상’ 이종석, 6년 만에 대상 “그분께 감사해”
입력 : 2022-12-30 오후 11:48:49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배우 이종석이 2016년 드라마 ‘W’ 이후 6년만에 빅마우스로 대상을 수상했다.
 
‘2022 MBC 연기대상30일 오후830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미디어센터 공개홀에서 열렸다. 김성주와 수영이 ‘2022 MBC 연기대상’ MC를 맡았다.
 
이종석은 대상을 수상하자 감사하다. 제가 6년 전에 연기대상을 20대 때 처음 받았다. 20대 때는 이 상의 의미를 잘 몰랐던 것 같다. 오랜만에 복귀했는데 사랑해주시고 큰 상까지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책임감과 무게감이 그때와 다르게 느껴지는 것 같다. 장르적으로도 처음이라 두려움이 컸는데 오충환 감독님 이하 모든 스태프들 덕분에 이겨낼 수 있었다. 감옥 안에서 옥 생활을 하는 것처럼 8~9개월 동안 많은 고생을 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특히 이종석은 특정인을 향해 고마움을 드러냈다. 그는 군복무를 마치고 너무 힘들었는데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 그 분께 이 자리를 빌려 고맙다고 전하고 싶다. 오랫동안 많이 좋아했고 존경한다고 전하고 싶다. 그 친구를 보면서 그동안 더 열심히 살 걸, 좋은 사람일 걸 그런 생각을 꽤 많이 했다. 더 잘했으면 좋았을 텐데 반성도 많이 했다. 앞으로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빅마우스는 이종석의 대상을 포함해 올해의 드라마상, 최우수 연기상,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하면서 4관왕을 차지했다.
 
임윤아는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자 정말 가수 활동도 하고 정말 다양한 작품으로 바쁘게 지낸 한 해였다. 그 중에서도 '빅마우스'란 작품을 만나 미호로 살아가는 것만 해도 의미가 있었는데 최우수상까지 받아 잊지 못할 작품, 한 해가 될 것 같다. 진짜 '빅마우스'가 누구냐고 많은 분들이 물어봐 줄 만큼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말했다.
 
 
2022 MBC 연기대상 이종석. (사진=MBC)
 
 
이하 2022 MBC 연기대상 수상자 명단
 
대상 – ‘빅마우스이종석
올해의 드라마상 – ‘빅마우스
최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 – ‘금수저육성재 빅마우스임윤아
최우수 연기상 일일·단막드라마 – ‘멧돼지사냥박호산 비밀의 집이승연
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 –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김영대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박주현 일당백집사이혜리
우수 연기상 일일·단막드라마 – ‘비밀의 집서하준 팬레터를 보내주세요최수영
조연상 – ‘트레이서이창훈 멧돼지사냥예수정
신인상 – ‘금수저이종원 금수저연우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김민주
베스트 캐릭터상 – ‘금수저최원영
베스트 커플상 – ‘빅마우스이종석, 임윤아
공로상 황금봉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신상민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