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1박2일' 봄 풍경 찾아 떠난 여섯 남자 '최고 시청률 12%'
입력 : 2023-04-03 오전 11:36:32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1 2멤버들이 안방극장에 봄기운을 가득 전달했습니다.
 
2일 저녁 615분 방송된 KBS 2TV ‘1 2일 시즌4’(이하 ‘1 2’) ‘밥도둑을 찾아라에서는 아름다운 봄 풍경을 찾아 떠난 여섯 남자의 따뜻한 광양 여행기가 그려지며 닐슨코리아 전국 가구 기준 시청률 8.4%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방송 말미 밥도둑 찾기에 실패한 연정훈, 김종민, 문세윤, 딘딘에게는 저녁 식사로 광양 매실장아찌가 제공, 이에 밥도둑 나인우, 유선호는 들리지 않는 듯 맛있게 광양불고기를 먹는 장면은 분당 전국 가구 기준 최고 시청률 12%를 기록해 주말 안방극장을 유쾌한 웃음으로 물들였습니다. 2049 시청률 또한 2.7%로 동시간대 1위에 오르며 저력을 이어갔습니다.
 
이날 방송은 봄 꽃내음 가득한 아름다운 매화의 도시 광양에서 펼쳐진밥도둑을 찾아라미션. 이번 여행은 특별히 멤버들에게 봄맞이 조식이 증정됐고, 지난주야 게임으로 선별된 순서를 통해 식사 장소를 정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각자 자신의 식사 장소로 이동한 멤버들은 조식을 먹는다는 기쁨을 만끽한 것도 잠시 제작진으로부터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듣게 됐습니다. 여섯 남자 중 네 명에게는 봄동 겉절이 한 장이, 나머지 두 명에게는 맛있는 봄동 한 상이 주어진 것입니다. 아무 힌트도 없이 밥을 먹지 못한 시민과 밥을 먹은 밥도둑으로 나뉜 이들은 밥을 먹은 자를 찾아내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밥도둑을 찾아내는줄줄이 풍선 기차첫 번째 미션이 발발했습니다. 여섯 명이 2분 동안 일렬로 선 뒤 몸 사이에 있는 풍선을 떨어뜨리지 않고, 바닥에 있는 여섯 개의 물건을 순서대로 주워야 했습니다. 본격적인 게임을 시작하기도 전, 서로를 밥도둑이라고 의심하는 모습은 폭소를 유발했습니다. 치열한 접전 끝에 멤버들은 결승선에는 들어왔지만, 시간 초과로 미션에 실패해 밥도둑을 찾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이어 여섯 남자는 다음 미션지인 광양 배알도로 향했고 해맞이 다리 한가운데에서 안대를 쓰고 밥도둑 두 명은 서로의 존재를 확인했습니다. 모두의 기대 속 두 명의 밥도둑 중 한 명은 유선호인 것으로 밝혀졌고, 유선호가 밥도둑인 것이 드러난 상황에서 남은 한 명의 밥도둑은 누구일지, 궁금증을 최고조로 끌어올렸습니다.
 
밥도둑 제거권과 점심 식사가 걸린 두 번째 미션물풍선 빙고게임이 진행됐습니다. 성공하면 점심 식사가 제공된다는 소식에 유선호는오늘 뭐야 진수성찬이야라는 폭탄 발언을 선사, 막내의 한마디에 밥도둑으로 몰아붙이는 형님들의 모습은 보는 이들의 배꼽을 쥐게 했습니다.
 
‘물풍선 빙고게임 와중에도 멤버들의 치열한 기 싸움은 계속됐다. 특히 폭탄 발언을 한 유선호를 향한 의심은 사라지기 어려웠고, 3 3 빙고 중 한 줄 빙고를 만들어야 성공인 이번 미션에서 막내 유선호가 대활약하며 한 줄 빙고를 만드는 데 기적적으로 성공했습니다.
 
세 번째 미션은 마로산성에서 펼쳐진삼색 공 홀인원게임. 천을 움직여서 같은 색깔의 구멍에 같은 색의 공을 넣어야 했습니다. 이미 한 명의 밥도둑이 색출된 상황에서 남은 한 명의 활약이 중요한 상황입니다. 게임 막판, 결국 나인우의 실수로 미션에 실패한 이들은 서로를 향해 공격을 펼치며 밥도둑을 찾아내기 위한 야망을 여과 없이 드러냈습니다.
 
밥도둑을 색출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주어진 멤버들은 육탄전까지 벌이며 미션 현장은 과열된 분위기로 흘러갔습니다. 구봉산 전망대를 가장 먼저 올라간 사람이 밥도둑을 제거할 수 있었고 나인우가 일등으로 전망대에 도착, 밥도둑을 색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그러던 중 대반전이 이루어지며 안방극장을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나인우가 유선호를 제외한 남은 한 명의 밥도둑인 것으로 정체가 드러난 것입니다. 나인우는 형님들의 의심과 도발 속에 밥도둑의 정체를 끝까지 숨기며 형님들 속이기에 대성공했고밥도둑을 찾아라미션은 나인우와 유선호가 최종 승리하며 마무리됐습니다.
 
방송 말미, 멤버들은 베이스캠프 끝들마을로 이동, 밥도둑들 나인우, 유선호에게는 저녁 식사로 광양 불고기 한 상이 제공됐습니다. 패배한 시민들 연정훈, 김종민, 문세윤, 딘딘에게도 매실장아찌가 주어졌고 저녁 식사를 즐기는 이들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입맛을 돋우기 충분했습니다
 
KBS 2TV '1박2일 시즌4'. (사진=KBS)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신상민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