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준형 기자] 온라인 자격증 교육 전문기관 토마토패스는 2023년 시험 대비 ADsP(데이터분석 준전문가) 신규 과정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ADsP, 데이터분석준전문가는 데이터 이해, 데이터분석 기획, 데이터분석 세 과목에 대한 능력을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국가공인 자격증 시험입니다. 은행, 공기업, 일반 기업 등에서 빅데이터와 마케팅 부서 취업 시 우대 자격증으로, 취업 준비생들의 응시가 매년 급증하고 있습니다.
토마토패스 ADsP 마스터반은 핵심이론과 기출이 반영된 문제풀이로 구성되며, 수년간의 모든 노하우를 담은 ‘토마토패스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단기완성’ 도서의 저자인 박영식 강사의 직강으로 진행합니다.
토마토패스 관계자느 “박영식 강사는 다년간 대학교와 기업체, 학원 등에서 빅데이터를 비롯한 IT강의를 전문적으로 진행했다”며 “시험에 꼭 나오는 이론을 토대로 중요 부분 강조하고, 시험 출제 암기 tip 등을 알려주는 강의로 꼼꼼하게 개념을 학습할 수 있어서 데이터 관련 전공자뿐만 아니라 비전공자들도 ADsP합격을 위한 개념을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토마토패스 ADsP 마스터반을 신청할 경우에는, 단기완성 교재 포함, 수강기간 90일, 불합격시 1회 연장, 라이브특강 무료참석 등의 다양한 혜택도 제공합니다.
2023년 ADsP 시험은 총 4회 진행되며 37회는 5월20일, 38회는 8월19일, 39회는 10월21일입니다. 시험일정 및 마스터반 관련 자세한 내용은 토마토패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토마토패스)
박준형 기자 dodwo9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