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는 최근 참기름으로 맛을 내 별도의 조리 없이 밥에 바로 먹는 '동원맛참'을 선보였습니다.
일반적인 살코기 참치캔이 찌개나 볶음 등 각종 요리 용도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라면, 동원맛참은 참기름이 촉촉하게 스며들어 감칠맛이 있고 별도 조리 없이 밥과 바로 먹기에 최적의 맛과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동원F&B 설명입니다.
동원맛참은 살코기 함량이 약 76%로, 135g 한 캔 당 약 24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고단백 식품입니다. 한 캔만으로 단백질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절반 가까이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동원F&B는 동원맛참 콘셉트에 맞춰 패키지에도 변화를 줬습니다. 기존 참치캔은 캔 뚜껑 부분이 하단에 위치하도록 제품명과 영양성분을 표시한 것과 달리, 동원맛참은 캔을 상하 반전해 뚜껑만 열고 식탁에 올려둬 숟가락이나 젓가락으로 떠먹기 좋게 디자인했습니다.
패키지에 동원참치를 대표하는 노란색 대신 비비드한 주황색과 빨간색이 적용된 것도 특징입니다.
동원F&B는 지난 8월 걸그룹 '아이브(IVE)'의 안유진을 모델로 한 동원맛참 CF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습니다. CF에서 안유진은 동원맛참을 밥 위에 올려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여주며 '밥에 바로 먹는 고소한 밥참치'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식음료 브랜드는 물론 게임 등 이종 산업과도 컬래버래이션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맛참은 별도 조리 없이 간편하게 반찬으로 활용할 수 있어 캔 햄은 물론 냉장, 냉동식품 대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살코기참치, 고추참치에 이은 대표 스테디셀러로 육성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동원F&B는 지난 3월 식물성 참치 제품인 '동원참치 마이플랜트'를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콜레스테롤 함량이 0%이며,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한국인 식생활에 맞춰 고소마요, 불닭마요, 레드고추 등 다채로운 소스 맛을 넣어 샌드위치나 김밥 소재로 먹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회사측 설명입니다. AD
동원F&B의 '동원맛참' (사진=동원F&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