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방심위, 내년 총선 선거방송심의위 출범
위원장 백선기·부위원장 최창근 선출
입력 : 2023-12-11 오후 6:02:22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11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선거방송심의위원회 위원을 위촉했습니다.
 
선거방송심의위원회는 공직선거법 제8조의2에 따라 구성·운영되는 합의제 기구로, 선거방송의 공정성 유지를 위해 설치됩니다. 이번 선거방송심의위원회의 임기는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자등록신청 개시 전날인 오늘부터 선거일 30일 뒤인 2024년 5월10일까지입니다.
 
위촉식 후 진행된 첫 회의에서 선거방송심의위원들은 호선을 통해 백선기 성균관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명예교수를 위원장으로, 최창근 한국방송기자클럽 사무총장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습니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11일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선거방송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사진=방송통신심의위원회)
 
류희림 방심위원장은 위촉식에서 "선거방송심의위원회 구성과 운영은 표현의 자유를 보장하는 헌법 정신에 의해 설치된 민간독립기구인 방심위의 고유업무로, 2008년 출범한 이래 고도의 전문성과 오랜 기간 축적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라면서 "이번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맞아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거방송심의위원회 위원들은 선거방송의 공정성 확립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선거방송심의위원회는 이날 공정한 선거방송을 위해 준수해야 할 내용을 담은 안내문을 의결·공표했습니다. 주요 내용은 △선거여론조사 보도기준 준수 △후보자의 방송 출연제한 △선거보도의 공정성 및 객관성 유지 등입니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심수진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