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2023 MBC 연기대상)MBC 살린 '연인' 남궁민 두 번째 대상
입력 : 2023-12-31 오후 12:00:00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배우 남궁민이 '연인'으로 두 번째 대상을 들어 올렸습니다.
 
'2023 MBC 연기대상'30일 오후 840분 서울 마포구 MBC미디어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시상식 진행은 방송인 김성주와 MBC 수요 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의 주인공 박규영이 맡았습니다.
 
2021'검은 태양'에 이어 2년 만에 다시 한 번 대상을 수상하게 된 남궁민은 "최근 바쁜 스케줄이 끝나고 여유가 생겨 행복에 관해 생각해봤다. 단순하게도 푹 자고 대본을 여유롭게 보고 촬영장에서 큐 사인을 들을 때인 것 같다. 이런 행복을 느끼게 해준 ‘연인’ 팀과 시청자들에게 감사하다. 제가 좋아하는 말 중에 꿈은 목적지가 아니라 항해에 있다는 말이 있다. 이 말이 뭘까 생각했는데 촬영 현장을 떠올려봤다. 그런 걸 생각해보니 제가 꿈을 이룬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남궁민과 호흡을 맞춘 안은진은 최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 부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안은진은 "저는 앞으로 계속 많은 경험을 하고 나이를 들어가면서 연기를 잘 하고 싶다. 어떤 경험을 어떻게 쌓아서 어떻게 보여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하는데 늙어서도 연기 계속할 거니까 지치지 말고 잘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더 기대되고 재밌는 연기 하는 그런 배우가 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전했습니다.
 
남궁민과 안은진은 시청자들의 손으로 직접 뽑은 베스트 커플상까지 받았습니다. 또한 올해의 드라마 상까지 '연인'에게 돌아갔습니다. '연인'의 김성용 감독은 "제가 이 작품 하면서 가슴 속에 깊이 새긴 가치가 있는데 캐릭터들이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면서 보여준 삶의 의지였다. 지금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참 많이 힘들고 외롭다는 생각을 한다. 그런 차원에서 ‘연인’을 통해 작게나마 위로와 위안을 받으셨으면 좋겠고 버텨냄의 가치와 살아냄의 가치가 얼마나 숭고한지 짧게나마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2024년에는 행복한 일만 가득하셨으면 한다"고 했습니다.
 
'옷소매 붉은 끝동'으로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한 이세영은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을 통해 또 한 번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이세영은 "이렇게 큰 상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내일은 날씨가 흐려서 2023년의 해가 지는 모습은 못 보지만 다음날에는 날씨가 맑아져서 새해 첫 해돋이는 선명하게 보실 수 있을 것 같다. 올 한 해 많은 사람이 아프고 힘들었지만, 새해에는 조금 나아질 거라는 말을 하늘이 해준 것 같다. 2024년이라는 작품의 첫 회 첫 신에서 이 드라마는 해피엔딩이라고 스포일러를 주는 것처럼,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 시청자분들께서 결말을 미리 알고 찍는 드라마의 주인공들처럼 2024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 부문 역시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의 배인혁에게 돌아갔습니다.
 
MBC '연인' 남궁민 안은진.(사진=MBC)
 
이하 2023 MBC 연기대상’ 수상자 명단.
 
◆ 대상 = ‘연인’ 남궁민
◆ 올해의 드라마상 = ‘연인’
◆ 미니시리즈 여자 최우수연기상 =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이세영, ‘연인’ 안은진
◆ 미니시리즈 남자 최우수연기상 = ‘조선변호사’ 우도환
◆ 일일드라마 여자 최우수연기상 = ‘마녀의 게임’ 장서희
◆ 일일드라마 남자 최우수연기상 = ‘하늘의 인연’ 김유석
◆ 미니시리즈 여자 우수연기상 = ‘오늘도 사랑스럽개’ 박규영
◆ 미니시리즈 남자 우수연기상 =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배인혁
◆ 일일드라마 여자 우수연기상 = ‘하늘의 인연’ 전혜연
◆ 일일드라마 남자 우수연기상 = ‘마녀의 게임’ 이현석
◆ 베스트 캐릭터상 = ‘연인’ 김종태
◆ 베스트 커플상 = ‘연인’ 남궁민, 안은진
◆ 여자 조연상 = ‘꼭두의 계절’ 차청화
◆ 남자 조연상 = ‘연인’ 최영우
◆ 여자 신인상 = ‘연인’ 박정연,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주현영
◆ 남자 신인상= ‘연인’ 김무준, 김윤우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신상민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