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조성은 기자]
웅진씽크빅(095720)이 신규 교육만화 시리즈 '신비아파트 공부 귀신'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신비아파트 공부 귀신은 국내 키즈 채널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를 리메이크한 지식·교양 판타지 시리즈입니다. 어린이책 기획·집필 집단 양화당이 글을 맡고 국내 최대 웹툰 제작사 케나즈가 만화 연출을 맡았습니다.
책은 신비아파트 등장인물이 사회·과학 분야 교과내용, 상식 등을 주제로 한 에피소드를 통해 독자들에게 다양한 교양 지식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또 각 시리즈는 교과 연계 퀴즈, 낱말 맞추기 등 학생들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액티비티 부록 페이지를 담고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웅진씽크빅은 이번에 공개한 '신비아파트 공부 귀신 1. 발명품이 사라졌다!'를 시작으로 경제·첨단기술·세계지형·어휘 등 다양한 영역을 순차적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신비아파트 공부 귀신 1. 발명품이 사라졌다!'는 발명가 귀신을 쫓아 과거로 시간여행을 떠난 주인공들이 발명품이 탄생한 순간을 맞닥뜨리고 그 과학적 원리를 탐구하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습니다.
신비아파트 공부 귀신 시리즈는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웅진씽크빅이 신규 교육만화 시리즈 '신비아파트 공부 귀신'을 출시했다.(사진=웅진씽크빅)
조성은 기자 secho@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