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봄을 앞두고,
코웨이(021240)가 공기청정기 필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나섰습니다.
25일 코웨이에 따르면 최근 출시된 '노블 공기청정기2'는 '4D 입체 청정 필터 시스템' 특허를 받은 4D 입체 필터 구조를 띄고 있습니다. △4D프리필터 △더블에어매칭필터 △멀티큐브탈취필터 △4D 에어클린 V 케어필터 등 4면에 단계별 필터가 장착됐다는 설명입니다.
4D 입체 청정 필터 시스템은 초미세먼지 2.5㎛(마이크로미터)보다 250배 작은 0.01㎛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할 뿐 아니라 공간 내 부유 세균 및 곰팡이, 바이러스까지 99.9% 감소시키는 필터입니다.
특히 구리 성분으로 항균처리된 4D 에어클린 V케어필터는 필터 속 유해 세균과 곰팡이,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탈취 성능을 개선한 멀티큐브 탈취강화필터는 일상생활 속 냄새와 반려동물의 냄새까지 95% 이상 제거해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관리해 줍니다.
또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2는 사용자의 생활 환경에 맞춰 공기를 관리할 수 있도록 더블에어매칭필터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펫필터, 알러겐필터, 미세먼지 집중필터, 매연필터, 이중탈취필터, 새집필터 등 6종의 필터 중 필요에 따라 2종류를 선택해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개인 취향과 생활 패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스페셜 모드를 적용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마이모드는 각종 모드부터 풍향, 조명의 밝기 등 소비자가 설정한 청정 모드에 맞춰 작동합니다. 시간과 요일까지 사용자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맞춤형으로 설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30년 공기청정기 사업 노하우와 필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짙어진 초미세먼지로 우려가 깊어지는 상황에서 혁신적인 필터 기술력을 갖춘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청정한 실내 공기를 관리하는 데 효과적인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