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네이버(
NAVER(035420)) 웹툰이 서울 LG트윈스와 인기 웹툰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에 나섰습니다.
네이버웹툰은 2일 인기 웹툰 '마루는 강쥐' 캐릭터를 활용해 프로야구단 LG 트윈스와 협업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웹툰 캐릭터와 프로야구단의 공식 협업은 업계 최초입니다. 웹툰 캐릭터가 젊은 고객을 잡기 위한 협업 대상으로 관심을 받으면서 캐릭터 자체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두 차례에 걸쳐 총 11종의 콜라보 상품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무적 마루 데이'도 서울 잠실 야구장에서 3일간 열립니다.
27일에는 1차 콜라보 상품으로 유니폼, 마킹 키트, 모자, 기념구, 아크릴 키링 5종, 스티커 팩, 응원 배트, 랜야드 판매를 시작합니다. 9월2일에는 2차 상품으로 머리띠, 인형, 봉제 키링 2종이 출시됩니다.
27일부터 29일까지는 잠실 야구장에서 ‘무적 마루 데이’가 열립니다. 1차 콜라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외부 팝업 매장, '마루는 강쥐' 캐릭터 조형물과 함께하는 포토존, 콜라보 프레임을 적용한 셀프 포토 키오스크(포토이즘)를 운영합니다. 또한 '마루는 강쥐' 캐릭터 스페셜 포토카드와 다양한 이벤트로 야구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예정입니다.
'마루는 강쥐'는 2022년 6월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중인 작품으로 강아지 마루가 사람이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지난해 세 차례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2023년 기준 각 행사장(스타필드 코엑스몰, 더현대서울,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의 역대 IP(지식재산권) 팝업스토어 중 최대 매출과 최대 방문객 수를 기록할 정도로 강력한 팬덤을 입증한 슈퍼 IP입니다.
'마루는 강쥐' IP는 GS리테일, 메가MGC커피, 도미노 피자, 해태아이스, KT, 삼성 갤럭시 Z 플립6, 국민카드, LG 생활건강, 포토이즘 등 업종을 불문하고 다양한 영역의 브랜드와 성공적인 협업을 이어왔습니다.
LG트윈스 관계자는 “네이버웹툰 인기 콘텐츠인 ‘마루는 강쥐’는 1020 젊은 세대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로 이번 콜라보를 통해 LG트윈스 팬과 ‘마루는 강쥐‘ 팬들 모두 야구장에서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LG트윈스와의 협업 공개 이후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과 문의가 이어지는 상황”이라며 “2023년 기준 네이버웹툰 모회사 웹툰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19~24세 인구 대상 시장 침투율이 73%나 되는 만큼 젊은 층 공략을 원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협업 요청이 계속해서 들어오며 웹툰 캐릭터의 몸값도 올라가는 추세”라고 설명했습니다.
마루는강쥐와 LG트윈스 협업.(사진=네이버웹툰)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