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이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먹거리를 선보이며 먹거리 다양화에 앞장서고 있다.
GS25는 오는 10일 '김혜자 고등어조림도시락'과 '생와사비크래미초밥', '게살김초밥&유부초밥'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고등어조림도시락은 그간 편의점 도시락에서는 한 번도 다뤄지지 않은 고등어를 메인 식재료로 이용한 상품이다.
GS25가 새롭게 출시하는 고등어조림도시락(왼쪽)과 게살김초밥&유부초밥. (사진제공=GS리테일)
GS25는 포화증기조리기라는 새로운 조리기기를 도입해 고등어와 무조림의 외관을 그대로 살리면서 양념이 속까지 충분히 배어있는 고등어조림을 선보였다. 여기에 미니산적, 감자샐러드, 맛살, 계란말이 등을 반찬으로 구성해 집밥과 같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GS25는 고등어조림 도시락을 우선 수도권 매장에서만 판매 후 고객들의 호응이 좋으면 전국 메뉴로 확대할 계획이다. 가격은 4000원이다.
여름철 한정 상품인 초밥도 선보인다.
삼각김밥 포장 기술을 줄김밥에 접목해 바삭한 김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바삭김밥 콘셉트의 생와사비크래미초밥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게살김초밥&유부초밥을 선보인다.
생와사비크래미초밥은 마루깡 초대리의 상큼함과 생와사비의 알싸한 깊은 맛이 특징이다.
게살김초밥&유부초밥은 고객들에게 익숙한 유부초밥과 함께 대게와 크래미를 혼합한 속재료를 사용한 김초밥과, 참치, 크래미, 오이 3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꼬마 김초밥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모듬 초밥 상품이다.
초밥은 하절기에만 운영되는 한정 상품이며, 가격은 생와사비크래미초밥 1200원, 게살김초밥&유부초밥 2700원이다.
정재현 GS리테일 편의점 FF(FRESH FOOD)팀 MD는 "앞으로도 기존 편의점에서 찾아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식재료와 조리법, 제철에 맞는 여러가지 먹거리 개발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