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은 13일 기관워크숍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의 새로운 비전과 미래상을 제시하는 미션과 비전을 선포했다.
새롭게 선포된 KIMST의 미션은 '해양수산과학기술 육성을 통한 해양산업 발전에 기여'이며, 비전은 '해양강국 KOREA를 선도하는 R&D 전문기관'으로 정해졌다.
이와 함께 목표달성을 위한 세부적인 전략으로 4대 전략목표와 12대 전략과제도 함께 제시했다.
4대 전략 목표는 ▲창의적 기획 및 기술개발 선도 ▲R&D 평가관리 고도화 ▲연구성과 실질적 확산 ▲지속성장을 위한 경영혁신 역량강화로 정했다.
이에 따른 세부 전략과제는 융복합형 기술기획 강화, 성과지향형 R&D평가관리 강화, 시장형 R&D사업화 촉진 등 고객의 요구와 정부의 정책기조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12개 목표로 구성됐다.
임광수 KIMST 원장은 "새로운 우리의 미션과 비전은 노사가 한마음으로 정했기에 더욱 의미가 있는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노사가 함께 세계최고의 해양수산 R&D전문기관으로 나아가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은 13일 기관워크숍에서 새로운 비전과 미래상을 제시하는 미션과 비전을 선포했다. 사진/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
최승근 기자 painap@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