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기종기자] SK엔카닷컴은 '2015 잡플래닛 & 포춘 일하기 좋은 기업'에서 신규진입기업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업 평가 소셜 미디어 '잡플래닛'과 경제·비즈니스 매거진 '포춘코리아'가 주최하는 잡플래닛 & 포춘 일하기 좋은 기업은 한 해 동안 임직원의 만족도가 높고 조직문화가 뛰어난 기업을 선정한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임직원이 직접 자신의 직장을 평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올해 평가는 지난 1월 1일부터 지난달 15일까지 잡플래닛 사이트에 20명 이상의 평가 데이터를 보유한 638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총 만족도, 승진 기회 및 가능성, 급여 및 복지, 사내 문화, 일과 삶의 균형, 경영진 등 총 6개 영역을 평가 및 분석해 국내 기업이 지향해야 할 바람직한 근무 환경을 갖춘 기업을 선정한다는 취지다.
SK엔카닷컴은 2014년 4월 설립돼 신규진입기업으로 분류됐으며, 기업만족도가 4.5점(5점 만점)으로 나타나 해당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연승원 SK엔카 인사 담당은 "이번 수상은 지난 해 설립 이후 직원의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조직문화를 유연하게 재정비하는 등 내실을 다지기 위해 쏟았던 노력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며 "직원의 업무 만족도와 역량, 경쟁력이 기업의 성공과 발전으로 직결되는 만큼 건실한 기업 문화가 자리잡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SK엔카 직원들이 회사 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 사진/SK엔카.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