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강명연기자] 새해를 맞아 몸매관리를 결심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SNS 상에서 새해 결심과 관련된 단어를 분석해보니 다이어트와 영어 공부, 금연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고 TJB 뉴스가 밝혔다. 이처럼 다이어트는 새해를 맞아 누구나 계획하는 목표가 됐다.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하고자 헬스를 등록하거나, 줄넘기나 런닝머신 등 혼자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도 한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거나 포만감을 주는 음식을 챙겨먹는 방식으로 식단 조절을 하기도 한다. 아예 끼니를 거르는 방식으로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를 불태우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지 않거나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신진대사를 방해해 기초대사량을 저하시키고 영양불균형을 일으킬 우려가 있다. 빈혈, 불면증, 무월경, 골다공증 등 건강 이상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관리가 가능한 비만클리닉에서 관리를 받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비만의 원인이 무엇인지 정밀 진단을 실시한 뒤 살이 찌는 체질을 바꿀 수 있는 약 처방과 올바른 운동 방법, 식이 요법 등을 제안한다. 함께 병행하면 좋은 다이어트 시술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복부, 허벅지, 팔뚝, 엉덩이, 종아리 등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의 지방 때문에 콤플렉스를 겪고 있는 이들에게는 부위별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비만클리닉에서 받을 수 있는 다이어트 시술로는 카복시, HPL, 냉동 지방파괴술, 지방분해 주사 등이이 있다. 각 시술을 혼합해 시너지를 높이는 방법도 인기가 높다 최근에는 주사로 지방흡입이 가능한 지방흡입주사도 인기다.
울산 비만클리닉 라엘라의원에서는 지방흡입의 장점과 비만 시술의 장점을 모은 ‘디셀주사’가 있다. 디셀주사는 몸속 지방을 즉시 뽑아 육안으로 직접 확인이 가능한 치료법이다. 짧은 시간 내에 간단한 방법으로 지방흡입 효과를 누릴 수 있고, 별도의 압박복을 착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
장설희 울산 피부과 라엘라의원 대표 원장은 “새해를 맞이해 많은 고객들이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것 같다. 붓기나 멍 등이 오래가는 수술적인 방법보다는 간단한 시술만으로 슬림한 바디라인을 만들고 싶어서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말했다.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