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고경록기자] 건강과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현대인들에게 다이어트는 포기할 수 없는 필수 과제이지만, 다이어트에 도전한다고 해서 모두가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애초에 살을 빼지도 못하고 쉽게 포기하는가 하면, 감량을 이룬 후에도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거나 영양불균형과 식이장애, 요요현상 등 건강에 문제를 겪는 경우도 많다.
체중에만 집중해 과도한 식이조절과 운동으로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행하게 되면, 체지방 보다 근육량을 감소시키고 기초대사량 저하, 체력저하 등의 문제가 나타나기 쉽다. 이에 다이어트 시 체지방을 올바르게 빼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 필수로 자리잡고 있다.
이 때 혼자서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겪는 것 보다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찾는 것이 좋으며, 디에뜨샵 다이어트 대구지점에서도 비만의 원인과 개개인의 체형과 체질을 정확히 파악해 1:1 맞춤형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우선 비만의 원인으로 낮은 체온이 손꼽히고 있는데, 냉기가 체내 지방을 과도하게 쌓이게 하고, 순환을 방해해 노폐물을 정체시키는 등 불균형의 문제를 가져온다. 실제 많은 이들이 냉기로 인한 비만과 손발 차가움, 부종, 어깨 결림, 생리통, 변비, 골반통증 등을 겪고 있다.
이에 건강한 다이어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체온을 높여 올바르게 체지방을 감소하는 것이 중요하다.
디에뜨샵 다이어트 대구지점 측은 "체온을 상승시켜 순환관리로 건강 개선과 함께 비만의 원인을 바로잡고 있다"며 "비만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한 뒤 체내 불필요한 지방과 노폐물을 빼내면 해독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