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IT부품주들의 반란.. 핵심은 IT주..!!
입력 : 2017-07-19 오전 11:29:35
 
드디어 시작된 코스닥 IT부품주들의 반란....
 
여러분, 눈으로 확인하셨나요?
2017년 한국증시는 최소 1년에서 보통 3년~5년 대세상승의 초입국면에 진입했으며 최근 나타나고 있는 조정은 시장의 핵심주도주에 대한 저가매수의 기회라고...
 
2017/종합.png
 
그러면서, 대형IT주도주를 선두로 조만간에는 코스닥 IT부품주들의 대반격 가능성에도 지속적으로 대비할 것을 강조했듯이 지금 코스닥 IT부품주들의 반격이 대단합니다.
 
한대표가 줄기차게 강조한 주성엔지니어링, 원익IPS, 엘오티베큠, SFA반도체, 에프엔에스테크, 에스티아이, 테크윙, 테라세미콘 및 핵심대장주인 비에이치, 인터플렉스와 같은 종목들의 폭발적 레이스가 펼쳐지고 있는 것입니다.
 
2017/이미지 1(10).png
 
2017/이미지 2(18).png
 
2017/이미지 3(7).png
 
KP지수도 사상최고가 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상승기조가 확연히 살아 있으며 코스닥시장도 IT부품주들 외에는 보지 말고 반도체와 OLED와 같은 IT부품주에만 선별적인 관심을 이어갈 것을 강조했듯이 IT부품주들의 강세가 상대적으로 크게 강화된 모습입니다.
 
 

시장의 핵심은 IT주도주 및 IT부품주... 그리고, 후발주도주...
 
그렇습니다.
2017년 한국증시의 대세상승을 주도하는 주도주는 IT대형주를 선두로 코스닥 IT부품주라는 점에는 변함이 없으며...
 
큰 그림으로는 거래소시장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고, 거래소 시장에서는 IT대형주를 중심으로 철강, 화학, 조선 및 금융주들이 주도주대열에서 시장을 이끌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에 코스닥시장에서는 IT부품주들이 상승장을 이끌고 있는 모습으로 나머지 코스닥종목들은 우리가 굳이 집중할 필요가 없는 종목들이라는 점을 지속 강조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시장흐름은 지속될 전망입니다.
왜냐구요? 대세상승의 처음과 끝을 같이하는 종목들이 주도주이기 때문이며 지금 한국증시의 핵심주도주는" IT주"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코스닥 중소형IT부품주들이 어느정도 오르고 나면 또다시 대형IT주가 시장 전면에서 시장을 이끌 것이며...
 
반대로 최근처럼 대형IT주들이 쉬어갈 때 여타 경기민감 대형주들과 코스닥 IT부품주들이 순환하며 계속 상승기조를 이어갈 가능성이 큰 만큼 시장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종목들에 대한 접근전략을 이어가야 할 것입니다.
 
 

가는 종목이 더 간다. 뛰는 말 위에 올라타라!!
 
다시 강조하지만, 주가는 차트로 가는게 아닙니다.
기업의 가치를 중심으로,  기업들의 실적이 더 좋아질 수 있는 종목은 주가가 많이 올랐어도 더 갈 수 있는 것이며, 반대로 주가가 많이 하락했어도 기업가치가 더 나빠지면 주가는 더 하락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주가흐름을 결정짓는 요인인 것입니다.
때문에 향후 한국증시는 글로벌 경기회복을 바탕으로 강력한 실적호전 성장성이 부각되고 IT주들의 랠리는 좀 더 지속될 전망이며...
 
특히, 최근 강력한 펀더멘탈에도 불구하고 코스닥시장의 약세로 상대적으로 부진했던 코스닥 IT주들의 랠리가 보다 본격화될 전망인 바 저평가 코스닥 IT부품주들에 대한 관심을 좀 더 높여감이 좋아 보입니다.
 
삼성전자를 선두로 삼성전기, 삼성SDI, SK하이닉스, 동부하이텍, LG이노텍, LG디스플레이 등 거래소 IT대형주들의 경우에는 단기상승에 따른 숨고르기 후 중기 재상승에 대비한 전략이 지속되어야 함을 두말이 필요가 없을 듯합니다.
 
여기에서도 늦으면 시장에서 정말 소외될 수 있습니다.
한대표가 [배워야산다] 및 [야인시대]에서 줄기차고 지속적으로 강조해 드렸습니다.
 
대세상승에서는 "가는 종목이 더 가고", 때문에 " 뛰는 말 위에 올라타야" 더 빠르고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이제 막 시작하는 코스닥 IT부품주들의 경우에는 최적의 매수타이밍이 될것이며, 단기상승에 따른 숨고르기를 보이고 있는 대형IT주들은 이런 조정을 기회로 매집의 타이밍을 잡아가는 것입니다.
 
2017/SFA반도체.png
 
2017/에프엔에스.png
 
이것이 기법이고 매매의 기술입니다.
2017년 한국증시는 최소 1년에서 보통 3년~5년 장기적인 대세상승에 진입했으며 핵심주도주는 IT대형주를 선두로 코스닥 IT부품주 및 거래소 경기민감주와 금유주라는 점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기회............ 있을 때 잡으시기 바랍니다.
시장이 변했습니다................... 여러분도 변해야 살 수 있습니다. 그러면, 대세상승장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전기전자 거래량 상위5
인포머셜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