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지수 9개월 연속 양봉 가능성..
시장이 쉽게 무너지지 않고 있죠?
그동안 급등에 따른 조정치고는 상당히 견조한 조정이 전개되고 있는 모습으로 한국증시의 강세기조가 쉽게 꺽이지 않을 것임을 확인시켜주고 있습니다.
한대표는 강조하고 있습니다.
2017년 한국증시는 대세상승의 초입국면에 진입했다고..
때문에 단기급등에 따른 조정이 연출되는 시장에서는 향후 시장을 주도하는 핵심주도주 및 후발주도주에 대한 저가매수의 기회로 활용하라고...
시장은 주도하는 종목들은 대형IT주를 선두로 철강, 화학, 기계 및 금융주 등 거래소 대형주들과 코스닥시장의 반도체 및 OLED관련 부품주 정도인 만큼 이들 주도주권 종목에 대해서만 관심을 갖자고 지속 강조했습니다.
또, 견조한 미국증시를 감안하고 다소 탄력이 약화되긴 했지만 글로벌 경기회복세가 지속되고 있고 그 경기회복을 이어가기 위한 각국의 노력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글로벌 경기회복세는 쉽게 꺽이지 않을 전망입니다.
월봉상 KP지수도 5개월 이평선 중심의 상승추세가 살아있는 가운데 8월달에도 양봉 가능성이 크며, 현 구간에서 다소간의 혼조장세가 좀 더 길어지더라도 중기적인 재상승 가능성이 큰 바 지금은 주도주 중심의 재상승에 대비하는 전략은 지속되어야 할 것입니다.
핵심주도주, 후발주도주.. 쌍끌이장세에....
중요한 것은?
최근 IT대형주가 조정권에 들어간 후 여타 철강, 화학, 기계 등 다른 대형주들이 반등하며 지수의 버팅목 역할을 해주는 등 시장 흐름이 탄탄하다라는 점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IT대형주 조정에도 불구하게 여타 종목들 중에서 그렇게 큰 시세를 주고 있는 종목들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즉, IT주가 조정권에 들어가도 여타 종목들에서 큰 수익이 나지 않는 만큼 성급한 종목교체나 추격매수는 신중하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이며...
그나마, 강조하고 있는 일부 철강주와 화학주, 기계주 등 업황호전 경기민감주가 동반 상승세를 보일 가능성이 큰 만큼 중기관점에서는 핵심 주도주인 IT대형주와 후발주인 철강, 화학, 기계주 등의 종목들로 쌍끌이 장세에 대비하는 전략도 필요해 보입니다.
결국, KP지수 월봉상, 5개월 이평선이 지지되는 선에서는(붕괴시는 단기조정에 대비) 선조정받고 있는 IT대형주(삼성전자, 삼성SDI, 삼성전기, SK하이닉스)에 대한 관심을 지속하면서...
후발주도주로 부각되고 있는 POSCO, 풍산, 동국제강 등의 철강주와 LG화학, 한화케미칼, 효성과 같은 화학주 및 두산밥켓, 두산인프라코어 등 기계주들을 중심으로 한 쌍끌이 장세에 대비하는 등 거래소 대형주 중심의 관심을 이어갈 때 시장평균 이상이 수익이 나올 수 있음에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코스닥시장에서는 반도체 및 OLED 등 일부 IT종목에 국한된 관심만이 유효한 상태로 여타 종목들은 순환반등에 불과하다는 점에 꼭, 인지해야 할 것입니다.
전기전자 업종 거래량 상위5
· 이 기사는 인포머셜입니다. 인포머셜(Informercial)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커머셜(Commercial)의 합성어로 스폰서가 제공하는 정보로 꾸며진 상업성 콘텐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