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자이언트 펭TV’ 펭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재능 기부를 했다.
EBS는 2월 11일 펭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수칙 촬영 현장을 공개 했다.
펭수는 최근 확산 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시청자에게 직접 ‘올바른 손 씻기’ 와 ‘기침 예절’을 전하고자 재능 기부로 콘텐츠 제작에 참여했다.
‘펭수’는 거대 마스크를 쓰고, 직접 기침 예절을 가르쳐 주었으며, 날개 씻기 시범을 선보이며 “깨끗깨끗 뽀독뽀독 비누로 비누칠 해요”라고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알려 주었다. 최근 세계보건기구(WHO)는 손을 잘 씻으면 감염률의 60% 이상을 줄일 수 있다고 손 씻기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펭수’의 바이러스 예방 수칙 영상은 2월 14일 오전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공개 될 예정이며, 이후 EBS 채널에서 상시 방영 예정이다.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채널은 최근 구독자 2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채널 개설 9개월 만이며, 지난 2019년 11월 28일 100만 구독자 달성 이후, 약 2달 만에 이룬 성과이다. ‘자이언트 펭TV’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30분 EBS 1TV에서 방송한다. 유튜브에선 매주 월요일, 금요일에 콘텐츠가 업데이트 된다.
펭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진/EBS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