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재능교육, ‘재능AI수학’ 런칭…4월까지 무료 오픈
입력 : 2020-03-17 오후 2:17:53
[뉴스토마토 박준형 기자] 재능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신규 런칭하는 에듀테크 기반 초등수학 서비스 ‘재능AI수학’을 4월까지 무료로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재능AI수학은 재능교육 ‘스스로교육연구소’의 콘텐츠 연구개발 및 진단·처방 노하우를 담아 학습자 별로 딱 맞게 설계되는 맞춤 수학 학습을 지향한다. 이를 위해 초등수학 전 영역을 잘게 쪼갠 ‘영역별 학습카드’ 안에서 ‘진단-처방-학습’의 반복을 통해 학습 결손을 찾아 메워간다.
 
재능AI수학 학습화면. 사진/재능교육
 
재능AI수학은 초등학생의 학습 집중도를 고려해 문제풀이 시간을 성취도에 반영한다. 문제를 맞게 풀었어도 풀이시간이 오래 걸렸다면 ‘충분히 숙달되지 않은 것’으로 판정하고 풀이의 정확도와 속도를 높일 수 있는 학습을 제공한다. 또 문제마다 자동채점 기능을 반영해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하다.
 
재능교육은 재능AI수학을 개발하는데 초등학생의 학습패턴·속도 분석, 결손 처방 알고리즘 적용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 개발기간만 약 5년이 걸렸으며, 온라인 학습 서비스로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유아 및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모바일로 재능교육 사이트에 접속해서 기본 정보 입력 후 상담을 통해 4월까지 재능AI수학 무료 학습을 사용할 수 있다. 모든 안드로이드 및 iOS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로 학습기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 태블릿에 가장 최적화됐으며, 스마트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재능교육 관계자는 “재능AI수학은 재능교육의 신규 서비스로 회원들을 대상으로 준비하던 프로젝트였지만, 중요한 새 학기를 앞두고 학습에 어려움 겪는 아이들을 돕는 것이 교육기업으로서 해야 할 일이라고 판단해 무료 제공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박준형 기자 dodwo90@etomato.com
 
박준형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