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박주민 “광화문 집회 전세버스 리스트 입수…질본에 전달”
입력 : 2020-08-19 오후 3:23:59
[뉴스토마토 권새나 기자]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15일 광복절 광화문 집회에 사용된 전세버스 명단을 제보받아 질병관리본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광화문 집회에 참가한 전세버스 탑승자 리스트 파일을 들어 보이며 광화문 집회 참석자들의 코로나19 자진 검사를 촉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 의원은 19일 오전 국회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어 어젯밤 지난 토요일 광화문 집회에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 전세버스 리스트 파일을 제보받았다파일에는 출발 지역, 탑승 장소 및 시간, 담당자 이름과 연락처, 회비와 계좌번호가 들어 있다고 밝혔다.
 
그는 경남 22, 대구 19, 경북 12, 전남 6, 충남 5, 전북 4, 경기 4, 강원·광주·대전·부산·세종·울산·충북 각각 1대씩 총 79대가 적시돼 있다전세버스에 보통 40명씩 탑승한다고 가정하면, 3000명 이상이 탑승했을 것으로 보인다고 추정했다.
 
박 의원은 제보받은 자료를 질병관리본부에 전달했다“(탑승 명단) 집회 참석이 맞다면 위 자료에 있는 계좌번호 조사 등을 통해 참석자 전원을 파악해 검사해주길 당부드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모두의 안전이 달린 일이라며 당일 (광화문 집회) 참석하신 분들은 자진해서 검사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촉구했다.
 
권새나 기자 inn1374@etomato.com
 
권새나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