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롯데건설 "스마트폰으로 자재정보 확인하세요"
2010-11-22 10:44:24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김동현기자] 롯데건설은 모델하우스에 시공된 제품에 QR코드를 부착해 스마트폰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 자재정보 시스템'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전용 무료 어플을 내려 받아 모델하우스에서 자재의 QR코드를 찍으면 캐슬 모바일 홈페이지로 연결돼 원하는 정보를 바로 확인하는 시스템이다.
 
일반적으로 모델하우스에 설치된 사용자재나 기기에는 간단한 설명이 써있는 안내판이 붙어있지만 담겨있는 정보가 제한적이며 방문객이 이해하기에 내용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정보가 더 필요한 방문객의 경우 도우미에게 직접 물어보거나 제품 사양서를 찾아볼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자재정보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소비자가 견본주택을 관람하며 궁금한 것을 그 자리에서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을 고객 입장에서 생각해 QR코드 적용을 도입했다”며, 이는 “모델하우스에 사용한 자재의 상세정보를 입주 예정자에게 분양시점부터 투명하게 공개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책임시공을 완성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QR코드 자재정보 시스템'은 현재 양재동 ‘캐슬갤러리’와 최근 분양 중인 ‘송도 캐슬&해모로’ 모델하우스에서 시연이 가능하며, 이후 분양하는 현장에 적용할 예정이다.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threecode@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