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G마켓, 충남 우수 농특산물 판매
2008-07-11 11:25:32 2011-06-15 18:56:52
충남에서 생산된 우수 농수산물이 국내 최대의 인터넷 쇼핑몰인 'G마켓'을 통해 판매된다.
 
충남도는 관내 농특산물의 판매확대를 위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처음으로 G마켓에 '충남 농특산물 판매관'을 설치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도는 이달 중순까지 관내 150개 업체가 생산한 700여개 농특산물을 G마켓 판매관에 올린 뒤 'Q마크 브랜드대전'을 열 계획이다.

Q마크는 충남도지사가 추천하는 농특산물에 부착하는 마크로, 품질 고급화와 안전성 강화를 위해 정기적인 농약 잔류검사를 하는 등 사후관리를 철저하게 한 농산물이다.

또 천안시 '하늘그린'과 서산시 '행복한 서산', 금산군 '비단뫼', 부여군 '굿뜨래', 청양군 '칠갑마루', 예산군 '의좋은 형제', 당진군 '해나루', 서천군 '서래야', 연기군 '행복한 아침', 논산시 '예스민', 태안군 '꽃다지', 홍성군 '내포천애', 보령시 만세보령, 계룡시 신도안, 공주시 '계룡산 맑은 물에' 등 15개 시.군의 우수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도 함께 올리기로 했다.

이밖에 '서산.태안 마늘판매전'과 '연기 복숭아축제 홍보.판매전', '금산 인삼축제 홍보.판매전' 등 충남에서 열리는 주요 축제도 G마켓을 통해 홍보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충남 농특산물의 G마켓 진출은 자유무역협정(FTA)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연합뉴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