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전국 초고층 랜드마크 단지 분양 분주
2014-05-04 13:00:00 2014-05-04 13:17:27
[뉴스토마토 방서후기자] 신규 분양시장에 봄바람이 불면서 초고층 아파트 분양도 속속 이루어지고 있다.
 
초고층 아파트는 우수한 조망권을 갖춘 것은 물론 역세권을 비롯한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입지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아 지역내 랜드마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
 
부동산 전문가는 "초고층 랜드마크 아파트는 그 지역의 시세를 결정하는 기준"이라며 "경기 침체로 주택가격이 하락해도 입지가 뛰어나고 주거환경이 우수하기 때문에 꼭 투자가 아니더라도 실거주 목적으로의 보유 가치도 상당한 편"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 3월 청약 접수를 진행한 부산 용호동 초고층 주상복합 'W(더블유)'는 최고 18.2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부동산 호황기에만 볼 수 있었던 이동식중개업소, 소위 '떴다방'이 수십개가 붙었으며, 분양권에는 최고 3000만원까지 프리미엄이 형성되기도 했다.
 
이같은 분위기에 힘입어 건설사들은 전국 각지에서 랜드마크 사업장 조성에 분주하다.
 
삼성물산(000830)은 서울 강동구 천호동 일대에서 '래미안 강동팰리스'를 분양 중이다. 강동구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지어지는 '래미안 강동팰리스'는 지하 5층 ~ 지상 45층 규모 아파트 3개동, 오피스 1개동, 판매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이 중 아파트는 펜트하우스가 포함된 전용 59~84㎡ 총 999가구 중소형 대단지로 이루어져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지하철 5호선 강동역 1번 출구와 단지가 지하로 직접 연결돼 있는 초역세권 아파트로 도심권, 강남권 등 서울 주요 업무지역까지 30분내로 이동이 가능하며, 한강 조망을 비롯해 올림픽공원, 길동생태공원, 아차산 등 360도 와이드 조망권을 갖추고 있다.
 
혁신학교로 지정된 동신중학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있으며, 방이동 학원가와도 가까워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또한 현대백화점, 이마트, 서울아산병원, 강동구청 등 기반·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지역인 경기도 남양주 '덕소'에서도 초고층 아파트가 공급돼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지역주택조합 조합원을 모집 중인 '덕소 우림카이저팰리스'는 7년만에 덕소 지역에서 공급되는 신규 사업장으로, 지상 최고 37층 4개동에 전용면적 59~84㎡ 256가구로 이뤄진다. 이 중 전면 3개동은 한강변 남서향에 배치돼 한강조망권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덕소역 도보3분 거리의 초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서울-춘천 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최소 30분대로 도심 접근이 가능하다. 병원, 은행, 롯데마트, 관공서를 비롯한 편의시설을 단지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고, 덕소초,와부중, 덕소고 등 주변 교육 여건도 뛰어난 편이다.
 
롯데건설은 강원도 춘천 온의지구에서 '온의동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를 분양한다.
 
지하3층~지상 최고 39층 7개동에 전용면적 84~154㎡ 총 993가구로 구성된 '온의동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는 강원도 내 최고층 아파트로, 단지가 위치한 온의지구는 춘천의 강남으로 통할 만큼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경춘선 복선전철 남춘천역이 가깝고 춘천고속터미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남부사거리, 온의사거리, 공지사거리 등 도심과 통하는 주요도로가 인접해 차량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북한강 지류인 공지천이 흘러 조망권이 우수하고, 조각공원, 공지천공원, 퇴계공원 등이 반경 1km내에 자리하고 있어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춘천초·중, 남춘천초·중·여중, 춘천 남부초 등 교육시설이 밀집해 있고, 대형마트를 비롯한 각종 병원, 메디컬센터, 주민자치센터, 국민생활관, 문화예술회관 등 편의시설도 근거리에 있다.
 
◇온의동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