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금융투자협회, 2014년 금융투자 통계집 발간
2014-06-09 09:53:29 2014-06-09 09:53:29
[뉴스토마토 김혜실기자] 금융투자협회는 국내 금융투자산업의 현황 및 통계자료를 체계적으로 정리한'2014년 금융투자 팩트북'을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팩트북은 ▲금융투자산업의 증권, 자산운용, 선물, 부동산신탁, 투자자문 등 업권별 자산 및 수익구조 현황 ▲자본시장 관련 투자자 및 증시주변자금, 프리보드 및 채권시장의 통계 ▲펀드, 자문, 일임, 신탁, 파생결합증권, 퇴직연금 등 주요 금융투자상품별 통계 현황 등을 수록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발간한 이번 팩트북에는 협회 60년사에 수록된 사료적 데이터 및 주요국의 가계금융자산 비중, 협회의 업무관련 통계 자료도 수록하고 있어 자료의 활용도를 높였다.
 
임병익 금융투자협회 정책지원본부 조사연구실장은 "금융투자 팩트북은 금융투자산업과 자본시장의 가장 핵심적이고 기본이 되는 데이터들을 추출하여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있어 투자자 및 일반인들이 금융투자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고, 관련 연구와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 책자는 연 1회 발간되며 금융투자회사와 유관기관에 배포될 예정이다. PDF버전은 금투협 홈페이지(www.kofia.or.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금융투자협회)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