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5회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 D-5, 30일 시험 장소 발표
2015-11-30 11:31:45 2015-11-30 11:31:45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제65회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 및 세무회계자격시험, 한국세무사인증 기업회계자격시험의 수험표 출력 및 자동배정 시험장소 확인이 30일 시작됐다.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올해 20만명이 넘는 응시자가 몰린 전산세무, 전산회계 자격시험은 전산세무회계 실무 처리 능력을 보유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한국세무사회가 주관하는 국가공인 자격시험이다. 제65회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은 오는 12월5일 시행될 예정이다.
 
특별한 응시자격의 제한은 없으며, 취득 후 세무공무원이나 세무회계법인, 컨설팅기업, 금융기관, 국영기업체 등에 취업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 장소가 발표됐다. 사진/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시험은 이론 30%와 실무 70%로 구성돼 있으며, 시험 과목은 전산세무 1급·2급, 전산회계 1급·2급으로 나뉘어져 있다.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 획득해야 합격할 수 있다.
 
이에 금융, 회계 분야 자격증 교육 전문 토마토패스는 세무회계 자격증 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동영상 강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토마토패스에서는 전산회계 1급, 2급 마스터과정과 퍼펙트 패키지로 구성돼 있는 전산회계 강의를 신청하는 회원에게 80% 할인, 전산회계와 전산세무를 동시에 신청하는 회원에게는 금융자격증 강의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 수강 후 첫 시험에 합격할 경우에는 수강료 포인트 환급, 불합격할 경우에는 수강기간을 연장해주는 합경보장제를 실시한다.
 
토마토패스 관계자는 "이 강의는 EBS 전산회계강사진이 직접 집필한 교재와 핵심이론 강의노트를 통해 최신 출제경향과 패턴을 완벽하게 파악했다는 점에서 수험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세무사회자격시험 합격자 발표 및 자격증 신청은 12월24일 홈페이지와 AR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