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아시아나항공, 활발한 글로벌 사회공헌…항공사 위상도 날아
지난 24일 캄보디아 어린이 위한 '아름다운 교실' 열어
교내 시설 개선 지원 및 다양한 정서 교류 활동 선보여
2016-03-28 10:49:06 2016-03-28 10:50:55
[뉴스토마토 김용현기자] 아시아나항공(020560)이 다양한 현지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면서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4일(현지시각) 캄보디아 프놈펜 소재 '썸라옹톰(Samraong Thum) 초등학교'에서 직원봉사단이 참가한 가운데 '캄보디아-아름다운 교실' 결연 활동을 진행했다.
 
'캄보디아-아름다운 교실' 프로젝트는 아시아나항공이 세계교육문화원(WECA)과 공동으로 지난 2015년부터 실시해 온 글로벌 교육지원사업이다. 이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은 썸라옹톰 초등학교 전교생 대상 간식, 학용품과 컴퓨터실 기자재를 후원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오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직원봉사단은 보다 쾌적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교내 화장실 설비와 체육시설 개·보수 작업을 지원하고, 전교생 및 교직원이 참여하는 놀이교실과 한식 체험 행사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문화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에도 썸라옹톰 초등학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으로, 연중 임직원 봉사단 파견을 통한 지속적인 후원과 교류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츠움 큰(Chhum Khuen) 썸라옹톰 초등학교 교감은 "컴퓨터실이 갖춰지는 등 교내 각종 시설과 주변 환경이 정비됨에 따라 학생들의 등교율 및 학업 열의가 대폭 향상됐다"며 "아시아나항공의 아름다운 교실 프로젝트가 불러 온 긍정적인 변화를 실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정수일 아시아나항공 차장은 "체육 활동 및 항공 놀이교실 등 직원봉사단이 성심껏 준비한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필리핀 아이따족 마을 봉사활동, 중국 및 베트남 아름다운 교실 프로젝트, 인도 결연아동 방문 사업 등 '아름다운 기업'의 사명과 '글로벌 항공사'의 소임에 걸맞는 다양한 현지 밀착형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캄보디아 프놈펜 소재 '썸라옹톰(Samraong Thum) 초등학교'에서 '캄보디아-아름다운 교실'결연 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