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 '조선명탐정3' 외 4편
2018-02-09 10:52:22 2018-02-09 10:52:22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설 연휴 단골 흥행 킬러 ‘조선명탐정’이 벌써 세 번째 얘기를 들고 왔다. 1편과 2편에 이어 다시 한 번 김민(김명민)-서필(오달수) 콤비가 포복절도 웃음을 선사한다. 개봉 첫 날 압도적 1위로 이름값을 과시했다. 이어 300만 돌파 문 앞까지 온 ‘그것만이 내 세상’의 뒷심 선전이 눈에 띈다. 픽사 애니메이션 ‘코코’의 역주행도 무섭다. 공포영화 ‘인시디어스4: 라스트키’의 박스오피스 4위 등극은 예상 밖이다. 한파주의보 속 공포영화의 흥행이 이색적이다. 연상호 감독의 기대작 ‘염력’의 파워가 예상 보다 저조한 것도 아쉬움이다.(누적 관객 수: 9일 오전 기준)
 
 
 
◆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
 
주연: 김명민 오달수 김지원 김범
감독: 김석윤
개봉: 2월 8일
누적 관객 수: 17만 8809명
 
기이한 불에 사람들이 타 죽는 미스터리한 사건이 계속되자 명탐정 김민(김명민)과 파트너 서필(오달수)이 다시 뭉친다. 그러던 중 사건현장에서 의문의 여인과 마주치게 되고, 직감적으로 그녀와 사건이 관련되어 있음을 느낀 명탐정 콤비는 의문의 여인과 함께 사건을 쫓기 시작한다. 하지만 정체를 알 수 없는 남자 흑도포가 나타나는데.
 
토마토 추천평: 재미는 있는데 왜 하품이 나지?
토마토 별점: ★★☆
 
◆ 그것만이 내 세상
 
주연: 이병헌 박정민 윤여정
감독: 최성현
개봉: 1월 17일
누적 관객 수: 299만 8238명
 
주먹만 믿고 살아온 한물간 전직 복서 조하(이병헌)는 어린 시절 자신의 곁을 떠난 엄마 인숙(윤여정)을 우연히 만나게 된다. 그리고 뜻하지 않게 인숙의 집에서 당분간 살게 된다. 그곳에는 이부동생이자 서번트증후군 동생 진태(박정민)가 있다. 전혀 다른 두 형제가 난생처음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가 가슴 따뜻한 코미디로 그려진다.
 
토마토 추천평: 이병헌-박정민 형제 케미↑ 윤여정표 엄마연기↓
토마토 별점: ★★
 
 
 
◆ 코코(Coco)
 
주연: 안소니 곤잘레스,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감독: 리 언크리치
개봉: 1월 11일
누적 관객 수: 314만 4669명
 
뮤지션을 꿈꾸는 소년 미구엘은 전설적인 가수 에르네스토의 기타에 손을 댔다가 ‘죽은 자들의 세상’으로 빨려 들어가게 된다. 그리고 그곳에서 만난 의문의 사나이 헥터와 함께 상상조차 못했던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 과연 ‘죽은 자들의 세상’에 숨겨진 비밀은 무엇일까. 그리고 미구엘은 무사히 현실로 돌아올 수 있을까. 미구엘의 모험이 시작된다.
 
토마토 추천평: ‘픽사’ 그들은 마음을 흔드는 방법을 알고 있다
토마토 별점: ★★★☆
 
 
 
◆ 인시디어스4: 라스트키
 
주연: 린 샤예, 스펜서 로크, 조쉬 스튜어트
감독: 애덤 로비텔
개봉: 1월 31일
누적 관객 수: 45만 3407명
 
자신의 집에서 기이한 일들이 일어난다는 한 남자의 전화를 받게 된 영매 엘리스(린 샤예). 찾아간 그 곳은 다름 아닌 자신이 어린 시절 살았던, 뉴멕시코의 고향집이다. 수십 년 만에 다시 찾은 집에서 벌어지는 정체불명의 사건을 파악하기 위해 나선 엘리스. 어린 시절 자신이 겪었던 기억하고 싶지 않은 공포와 마주하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갈수록 떨어지는 매력, 하지만 ‘타이밍의 공포’는↑
토마토 별점: ★☆
 
 
 
◆ 염력
 
주연 : 류승룡 심은경 박정민 김민재
감독: 연상호
개봉: 1월 31일
누적 관객 수: 95만 671명
 
평범한 은행 경비원 ‘석헌’(류승룡). 어느 날 갑자기 그의 몸에 이상한 변화가 찾아온다. 생각만으로 물건을 움직이는 놀라운 능력, 바로 염력이 생긴 것. 한편, ‘민사장’(김민재)과 ‘홍상무’(정유미)에 의해 ‘석헌’의 딸, 청년 사장 ‘루미’(심은경)와 이웃들이 위기에 처하게 되고. ‘석헌’과 ‘루미’, 그리고 변호사 ‘정현’(박정민)이 그들과 맞서게 된다.
 
토마토 추천평: 마지막을 위한 설명이 너무 길다
토마토 별점: ★☆
 
김재범 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