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국민은행 'KB스타뱅킹' 이체거래 오전 한때 중단
프로그램 통신오류 때문…영업점 방문거래 고객 대상 송금수수료 환급키로
2018-07-31 16:06:12 2018-07-31 16:06:12
[뉴스토마토 문지훈 기자] 국민은행의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인 'KB스타뱅킹'의 이체 기능이 31일 오전 한때 중단됐다 재개됐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KB스타뱅킹 이체거래가 이날 오전 6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이뤄지지 않았다.
 
국민은행은 시스템 재가동 과정에서 통신 오류로 이체거래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앱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시스템 재가동 과정에서 프로그램 간 통신 오류가 발생해 거래가 일시적으로 이뤄지지 않았다"며 "현재는 정상 복구돼 모든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KB스타뱅킹 이체거래 중단으로 고객들은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거나 영업점을 방문해 거래를 해야했다.
 
이에 국민은행은 31일 영업점을 방문해 창구 또는 자동화기기 등으로 이체 거래를 이용한 고객 모두에게 송금 수수료를 환급하기로 했다. 송금 수수료 환급 대상은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 모두가 해당된다. 수수료 환급은 대상금액 산정 등의 작업을 거쳐 이르면 다음달 1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스타뱅킹 이체거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며 "앞으로 이같은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뉴시스
 
문지훈 기자 jhmo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