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집에서 공부하고 트레이닝 받고…SKB Btv '라이프 스타일 맞춤 서비스' 인기
2019-05-29 18:32:16 2019-05-29 18:32:16
[뉴스토마토 박현준 기자] SK브로드밴드가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콘텐츠를 제공하는 인터넷(IP)TV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만 3세 이하 영유아 대상 홈스쿨링 프로그램인 '플레이송스 홈'을 통해 한층 진화된 키즈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음악놀이 통합발달 교육 프로그램인 플레이송스 홈은 음악이 영유아기에 가장 중요한 의사소통 수단이라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음악의 다양한 장르와 구성 요소를 활용해 영유아들의 인지능력과 발달과정에 맞춘 800여가지의 융합놀이를 제공한다. 350곡의 음악과 10종의 캐릭터가 이끄는 긴밀한 이야기가 뮤지컬 형식으로 펼쳐져 아이들을 놀이에 몰입하게 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SK브로드밴드 모델들이 'Btv의 플레이송스 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플레이송스 홈은 생후 12개월부터 36개월 전후까지 6개월씩 총 5단계로 구분해 단계별로 VOD(주문형비디오) 24편, 사운드 워크북 및 놀이키트 6종 등 교구재, 도서 세트 등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케네스 브루시아 미국 템플대 음악치료학 교수와 심리학 교수진이 개발과 자문에 참여했다. 교구재 제작에는 이스라엘의 명품 악기사 할릴릿이 참여했다. 
 
Btv는 전국 문화센터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키즈 커리큘럼인 '뽀로로TV 놀이교실'도 제공한다. 뽀로로TV 놀이교실은 인기 캐릭터 뽀로로와 타요가 등장한다. 누리과정과 연계한 학습 영상과 교구재를 통해 문화센터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Btv 키즈 홈스쿨링 서비스는 설정 메뉴에서 시청 편수와 시간 등을 미리 설정할 수 있어 과도한 TV시청을 예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모델이 Btv의 '이마트 특집관'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이마트와 제휴를 맺고 Btv에 '이마트 특집관'을 편성하기도 했다. 이달에는 '가정의 달, 즐거운 홈 파티' 테마로 가족영화와 어린이 애니메이션 등 VOD와 함께 이마트의 식품, 장난감에 대해 최대 30%의 할인쿠폰을 제공 중이다. 할인쿠폰은 이마트 특집관에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바코드 형태의 문자메시지로  전송된다. 이를 통해 이마트의 치킨 전품목을 30%, 피코크의 핫도그·떡볶이·치즈케이크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모델이 Btv의 'FitDay'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사진/SK브로드밴드
 
이밖에 홈트레이닝 분야의 모바일 앱 'FitDay'를 TV 형태로 새롭게 개발한 'Btv x FitDay'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헬스장 등 외부 공간 대신 집에서 가족과 함께 운동하길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정확한 운동 자세와 동작을 모두 음성으로 설명해 주는 '풀보이스' 기능이 고해상도 영상과 함께 제공된다. 또 △가족 구성원의 성별·연령별 추천 운동 △운동 전·후 및 상황별 스트레칭 코스 △수험생·시니어 등 특정 계층에 적합한 운동 제안 등의 기능을 갖췄다. 이밖에 SK브로드밴드는 Btv에서 양정원 등 유명 강사진과 함께하는 8주 과정의 홈트레이닝 프로그램 '홈트여신' VOD를 무료로 제공 중이다. 
 
박현준 기자 pama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