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씨에너지, 캠비코리아 지분 24.8% 인수
바이오가스 발전사업 시너지 기대
입력 : 2019-07-22 14:53:03 수정 : 2019-07-22 14:53:03
 
이 기사는 2019년 07월 22일 14:53 IB토마토 유료 페이지에 노출된 기사입니다.
[IB토마토 허준식 기자] 국내 비상 발전기 1위 기업이자 친환경·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지엔씨에너지가 노르웨이의 친환경 기업인 캠비(CAMBI)의 국내 법인에 직접 투자한다. 
 
지엔씨에너지는 캠비 코리아와 전략적 투자 계약 체결식을 갖고 캠비코리아의 지분 24.81%를 인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캠비는 음식물과 하수슬러지 처리 분야의 세계적 선두 기업으로 혐기성소화 전처리 기술, 소화 및 탈수 최적화, 필요한 소화 용량 저감, 바이오가스 생산량 증대 등의 탁월한 공법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이를 적용하면 비료로 재활용하기 위한 고품질(A등급) 케잌 생산과 후속의 건조 및 소각을 위한 탈수 케잌량을 절반으로 저감 시키는 효과를 가져온다. 
 
자료/지엔씨에너지 홈
 
특히 국내에서는 광명역 인근 안양 박달 하수 처리장에 캠비 공법을 적용하여 주요 설비를 지하화하고 상부에 새물공원을 조성 지속적 민원이 제기되어 오던 악취 문제를 해결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엔씨에너지 관계자는 "이번 투자 계약은 음식물, 하수 슬러지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질적 문제점인 악취 제거와 대형화된 시설물로 인한 용지 문제를 획기적으로 절감 시켜주는 공법과 기술을 가진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며  "소화조 설치부터 바이오가스 생산과 발전까지 설계 시공 운영 등을 일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게 된다"고 말했다.
 
지엔씨에너지는 캠비의 기술력을 자사 바이오가스 발전 사업과 연계시켜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지엔씨에너지는 민간투자 방식으로 전국 10곳에 바이오가스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올해는 "자회사 지엔원에너지의 IPO 추진과 한빛에너지의 매출 증대에 더욱 힘을 쏟아 국내 1위 비상발전기 기업으로서 뛰어난 경쟁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허준식 기자 oasis@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허준식

누가 멈춰있고 누가 움직이고 있는 것인가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