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코리아 "신규 매장 등 고객 접점 확대 가속화"
2019회계연도 매출 5% 성장…연간 총 매장 방문객 850만명 달성
입력 : 2019-08-21 10:30:38 수정 : 2019-08-21 10:30:38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이케아 코리아가 2020년 회계연도를 맞아 지난해 주요 성과와 신규 브랜드 캠페인 '깨워요, 멋진 날!'을 21일 발표했다. 
 
올해 이케아는 휴식과 재충전의 공간인 침실을 집중 조명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편안한 휴식과 수면을 통해 활기차고 즐거운 일상을 누리고 '일·삶·잠의 균형'을 찾도록 돕는 다양한 홈퍼니싱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특히 고객 접근성과 펴의성, 지속가능성 향상에 주력해 고객 접점을 더욱 확대하며 멀티채널 전략을 가속화한다. 현재 광명점, 고양점 2개 매장을 운영 중인 이케아 코리아는 오는 12월12일 국내 세 번째 매장인 이케아 기흥점을, 내년 1분기 중 서울·경기 외 지역에서 처음 선보이는 매장인 이케아 동부산점을 오픈한다. 
 
또한 현재 이케아가 전세계 주요 도시에서 테스트 중인 도심형 접점을 2020년 회계연도 중 한국에서도 처음 선보여 더 많은 사람들이 도심에서도 이케아를 쉽게 만날 수 있도록 그 접근성을 크게 확대한다는 목표다. 고객의 편의성과 쇼핑경험 향상을 위해 서비스 및 디지털 역량에 투자를 지속하고, 특히 글로벌 선도 지속가능성 기업으로서 입지를 한국에서도 확장해 사람과 지구에 더 친화적인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케아 코리아는 22일부터 서울 강남역에서 '깨워요, 멋진 날!' 팝업 전시 공간을 운영한다. 사진/김진양 기자
 
더불어 이케아 코리아는 2020년 회계연도 신규 브랜드 캠페인인 '깨워요, 멋진 날!'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홈퍼니싱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각자의 니즈에 맞는 수면 환경을 조성하고, 보다 상쾌한 일상을 맞이해 더 행복한 집을 만들 수 있도록 집중할 계획이다. 
 
프레드릭 요한손 이케아 코리아 대표는 "광명점과 고양점, 이커머스 채널에 보여주신 관심에 힘입어 2019년 회계연도에 전년도 대비 5% 성장한 5032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연간 총 매장 방문객 수는 850만명을, 이커머스 채널은 론칭 1년 만에 방문객 3850만명을 넘어서는 의미 잇는 성과를 달성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올해에는 다양한 고객 접점 확대로 접근성과 편의성을 크게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끄는 기업으로서 더 많은 사람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케아를 만나 더 나은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신규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케아 코리아는 서울 강남역에서 '깨워요, 멋진 날!' 팝업 전시 공간을 운영한다. 오는 22일부터 9월8일까지 운영되는 이 공간에서는 좋은 잠을 위한 홈퍼니싱 요소와 이를 반영한 침실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새롭게 출시된 2020년 이케아 카탈로그 인쇄본과 함께 이케아 매장 및 이커머스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이 외에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상시 포토존 해시태그 이벤트, 편안한 잠을 위한 수면테스트 및 상시 워크샵 등 다양한 이벤츠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진양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