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나경원 "문 대통령, '조국 탄핵' 혼란 오기 전에 포기해야"
"조국, 다음 대정부질문에 국무위원 자격으로 나타나지 말아야"
2019-09-27 10:27:52 2019-09-27 10:27:52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7일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 전 민정수석을 빨리 파면해야 한다"며 "장관 탄핵이라는 불미스러운 혼란이 오기 전에 포기해야 한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온 국민을 경악하게 한 압수수색 검사와의 전화 통화, 그마저도 거짓말하려다 결국 들통 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조국 법무부 장관을 향해 "다음 대정부질문에 더는 국무위원 자격으로 나타나지 않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나 원내대표는 조 장관이 자택 압수수색 당시 검사와 통화한 것과 관련해 "배우자가 쓰러져 119를 부를 정도라고 둘러댔지만, 검사는 건강이 위중해 보이지 않았고 압수수색을 신속하게 해달라는 말을 여러 차례 들었다고 한다"며 "신속하게 하라는 게 아니라 졸속으로 하라는 것으로 들린다. 결국 거짓말까지 해가며 검사에게 협박 전화를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수사 외압도 모자라 이제는 청와대까지 나서 검찰에 윽박지른다"며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이 '검찰이 말을 잘 안 듣는다'고 했다 한다. 이건 사실상 국민이 말을 잘 안 듣는다는 것으로 들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 와중에 여당은 서초동 10만 촛불을 선동하고 있다"며 "여당이 피의자 장관 지키기에 당의 운명을 걸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이 피감기관과 국감대책회의를 한 것에 대해서는 "한마디로 짬짜미 국감을 하겠다는 것"이라며 "어제 한국당을 두고 (검찰과의) 내통을 운운한 여당 본인들이야말로 내통 협잡 회의를 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