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OK저축은행, 페이스북 팔로워 30만 돌파…업계 최다
소셜 미디어를 활용 고객 소통 강화
2020-05-27 17:43:28 2020-05-27 17:43:28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OK저축은행은 자사 페이스북의 당월 팔로워 수가 업계 최다인 30만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OK저축은행 페이스북 팔로워 30만 돌파 홍보 배너 이미지. 사진/OK저축은행
 
OK저축은행 페이스북은 특색있는 콘텐츠를 끊임없이 자체 생산하며 고객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일상 생활에서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기발하고 톡톡 튀는 콘텐츠는 중독성이 높다는 평이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고객과의 거리를 좁히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는 데 큰 효과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OK저축은행 페이스북에는 △회사생활을 드라마 형식으로 재미있게 풀어낸 ‘OK인사이드’ △입출금이 자유로운 OK대박통장을 하루 일상으로 풀어낸 ‘하루면 OK’ △생활 속 유쾌한 절약 꿀팁을 제공하는 ‘OK짠내 꿀팁’ △트렌드 및 시즌 이슈를 반영한 유머 ‘OK읏기지’ 등이 연재되고 있다.
 
캐릭터 '읏맨'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도 운영 중이다. 유튜브 계정은 지난 2017년부터 전개해 재기발랄한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해왔다. 단일 영상으로 조회수 1000 만뷰를 탄생시키기도 했다. 지난 1월에는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해 실버버튼도 받았다.
 
또 매월 마지막 주에는 캐릭터 ‘읏맨’ 굿즈를 활용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오는 6월7일까지 OK저축은행 페이스북에서는 읏맨 쿠키세트를 전달하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더 재미있고 톡톡 튀는 콘텐츠, 공감과 참여를 끌어내는 다양한 콘텐츠로 즐거움은 물론 실용적인 정보까지 제공해 업계 최고의 페이스북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