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드디어 베일 벗은 '방과 후 전쟁활동' 티저 포스터 공개
입력 : 2023-02-07 오전 8:56:29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티빙 오리지널 '방과 후 전쟁활동'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오는 3월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방과 후 전쟁활동' 7 1차 티저 포스터와 함께 출연진 라인업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방과 후 전쟁활동'은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의 공격에 맞서 싸우기 위해 입시 전쟁이 아닌진짜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입니다. 미확인 구체의 침공으로 종말 위기에 놓인 지구, 사상 최악의 사태에대신을 든 10대들의 처절한 사투가 뜨겁게 펼쳐집니다.
 
다양한 인간군상을 조명하며 메가히트를 기록한 동명의 네이버웹툰방과 후 전쟁활동이 원작으로, 제작 단계부터 폭발적인 관심이 쏟아진 작품입니다. 여기에 학원물의 새로운 지평을 연 '미스터 기간제' 성용일 감독과 신예 윤수 작가가 의기투합했고, '눈이 부시게' 이남규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완성도 높은 밀리터리 SF의 탄생을 기대케 합니다.
 
무엇보다 독창적 세계관을 완성할 배우들의 시너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신현수는 군법을 중시하고 학생들에게 단호하지만, 누구보다 아이들을 위하는 소대장 이춘호 역을 맡아 색다른 매력을 선보입니다. 개성 있는 연기파 배우 이순원은 이춘호(신현수 분)의 충실한 조력자인 병장김원빈으로 활약합니다. 섬세한 캐릭터 분석과 내면 연기가 탁월한 임세미는 학생들의 안전을 우선시하는 마음 따뜻한 3학년 2반 담임교사 박은영으로 분해 몰입도를 더합니다.
 
김기해, 최문희, 김수겸, 이연, 권은빈, 문상민, 우민규 등 과감하게 캐스팅된 신예들의 면면도 흥미롭습니다. 하루아침에 학생이 아닌 군인으로, 수업 대신 훈련을 받게 된 3학년 2반 학생들은 극의 핵심입니다.
 
영화 '마녀2' 등을 통해 눈도장을 찍은 김기해는 존재감 제로의 평범한 학생 김치열을 맡았고, 최문희는 신비감 가득한 이나라로 반전 매력을 선보입니다.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김수겸, 이연은 각각 하고 싶은 대로 해야 직성이 풀리는 권일하와 친구들과 좀처럼 어울리지 못하는 노애설로 분해 활약합니다. 털털하고 화끈한 성격의 연보라 역에는 권은빈이, 분위기 메이커 왕태만은 최근 드라마 '슈룹'에서 호평 받은 문상민이 맡아 열연을 펼쳤습니다.
 
다수의 작품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준 우민규는 밀리터리 덕후 김덕중으로 활약하며, 이외에도 김민철, 김정란, 소희 등이 합류해 기대를 더합니다. 캐릭터의 매력을 극대화하며 과몰입을 유발할 신예들의 활약에 이목이 집중됩니다. , 어떤 차세대 스타가 탄생할지도 주목되고 있습니다.
 
라인업과 함께 공개된 1차 티저 포스터는 기대를 더욱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파란 하늘을 뒤덮은 거대한 구체는 낯설다 못해 기이합니다. 금방이라도 학교를 집어삼킬 듯 오묘한 빛을 발하는 구체의 아우라는 왠지 모를 공포심마저 자아냅니다. 교실 창밖의 광경을 지켜보는 학생의 모습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하루아침에 고3 학생들의 일상을 바꿔 놓은 구체의 정체는 무엇일지, 초유의방과 후 전쟁활동에 돌입한 열아홉 소년 소녀들의 앞날에 무슨 일이 벌어질 것인지 궁금증을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방과 후 전쟁활동' 제작진은탄탄한 원작을 기반으로 각색과 연출, 후반 작업에 이르기까지 제작 전반에 심혈을 기울였다. 다이내믹하고 생동감 있는 영상이 원작 웹툰과는 또 다른 재미와 짜릿한 쾌감을 선사할 것이라며새롭게 탄생한방과 후 전쟁활동’, 그리고 신예들이 빚어낼 시너지를 기대하셔도 좋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티빙 오리지널 '방과 후 전쟁활동'은 오는 3월 티빙에서 공개됩니다
 
티빙 '방과 후 전쟁활동' 티저포스터(사진=티빙)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신상민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