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한컴·중기중앙회 "중소기업 SW 사용환경 개선 협력"
입력 : 2014-10-06 오후 4:43:03
◇이원필 한컴 총괄부사장과 송재희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글과컴퓨터)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한글과컴퓨터(030520)와 중소기업중앙회가 중소기업의 SW 사용환경 개선을 위해 협력한다.
 
한컴은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 SW 사용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측은 중소기업들의 SW 사용 관련 고민해결 및 비용부담 경감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컴은 정품 SW 구매가 힘든 소상공인들을 위해 가격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함으로써 정품 SW 확산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어려운 소상공인들의 지원기금 마련을 위해 매출액의 일부를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에 기부하는 등 중소기업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들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원필 한컴 총괄부사장은 "한컴은 국내 SW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중소기업중앙회와의 이번 협력이 중소기업과 SW산업의 동반성장의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며 "앞으로도 SW를 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재희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도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경영환경 개선과 생산성 향상이 기대된다"라면서 "창조경제의 주역인 중소기업과 SW산업이 상호 협력함으로써 창조경제의 성공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류석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