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가 '고도몰'과 제휴해 10만여 온라인 쇼핑몰에 '페이코(PAYCO)' 간편구매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약 10만 온라인 쇼핑몰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는 고도몰은 독립형 쇼핑몰 솔루션 부문에서 지난 12년간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고도몰 솔루션을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몰은 페이코를 결제수단으로 채택할 수 있으며, 페이코가 제공하는 다양한 운영 혜택도 얻을 수 있다.
페이코 이용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쿠폰 할인과 포인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기존 간편결제 서비스들이 신용카드에만 국한된 반면, 페이코는 신용카드는 물론 바로이체, 무통장입금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제공한다.
앱을 별도로 설치하거나 미리 신용카드를 등록하지 않아도 다양한 PC, 모바일 환경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으며, 결제금액이 3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도 공인인증서 로그인 없이 ARS인증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김동욱 NHN엔터테인먼트 페이코사업본부장은 "고도몰과의 제휴로 많은 쇼핑몰과 이용자들이 페이코 간편결제의 유용함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페이코를 더 편리하고 폭넓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까지 가맹점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